아이스크림에듀, 쓰리디타다와 에듀테크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쓰리디타다와 3D(3차원) 모델링 소프트웨어 활용 및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아이스크림에듀는 쓰리디타다와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AI(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에 대한 기술을 교류하며 양사 에듀테크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쓰리디타다와 3D(3차원) 모델링 소프트웨어 활용 및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쓰리디타다는 큐브 또는 레고블럭을 이용한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소프트웨어 업체다. 주력 제품인 ‘타다크래프트’는 초급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으며, 3D 프린팅뿐만 아니라 메타버스용 콘텐츠도 제작 가능하다. 또한 교육부 및 경남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타다크래프트를 전국 500여 개 학교에 보급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아이스크림에듀는 쓰리디타다와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AI(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에 대한 기술을 교류하며 양사 에듀테크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또 양사는 타다크래프트 판매 채널을 발굴해 교육 현장에 해당 프로그램 전파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에듀테크 기반 해외 사업 기회를 발굴해 글로벌 교육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통해 창의성 향상 콘텐츠를 개발하고, 에듀테크 역량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쓰리디타다와 협력하기로 했다”며 “양사 기술력을 통해 한층 더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래 (but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종·인천 `15억 대출 금지` 풀린다
- "文, 차마 말할 수 없이 늙으셨다"…눈시울 붉힌 딸 다혜씨
- 50대 여배우 고소인, 불륜 주장 입장 번복 "경제적 어려움 때문" [전문]
- 1만원짜리 휴게소 김치찌개, 2000원은 도로공사 임대료
- [단독]가수 양파, 차량 전복 '아찔' 교통사고…큰 부상은 피해
- 정진석 차녀도 '극비 결혼'…청첩장 안 돌린 이유
- `나이키, 너마저`…최고 브랜드까지 덮친 과잉재고의 악몽
- 김건희 여사, '장신구 논란' 의식한 듯...보석 없는 패션
- 윤 대통령처럼 늦게 온 정상들도 조문…"하.." 탄식 부른 해명
- 김건희 여사·재클린 케네디 '패션' 비교…"비슷하면 안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