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제11대 이정열 총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부대학교 제11대 총장에 이정열 박사가 취임했다.
이 총장은 21일 중부대 국제캠퍼스 건원관 금산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창학(創學) 정신을 지켜나가면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시대와 사회를 선도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띠고 이 자리에 섰다. 학교 안정과 경영 정상화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스1) 최일 기자 = 중부대학교 제11대 총장에 이정열 박사가 취임했다.
이 총장은 21일 중부대 국제캠퍼스 건원관 금산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창학(創學) 정신을 지켜나가면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시대와 사회를 선도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띠고 이 자리에 섰다. 학교 안정과 경영 정상화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충남 금산에 국제캠퍼스, 경기 고양에 창의캠퍼스를 둔 중부대는 현재 임시이사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1983년 학교법인 중부학원을 설립한 고(故) 이보연 전 이사장의 장남인 이 총장은 “사람이 아닌 시스템 중심의 합리적 행정체계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재정 기반을 확충해 생각하는 힘을 갖춘 창의인재, 바른 인재를 기를 수 있는 교육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총장은 또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격언을 인용하며 “제2의 창학은 총장 혼자 바쁘게 가는 길이 아니라 구성원 모두가 대학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갖고 함께 갈 때 실현될 수 있다. 중부대의 새로운 여정에 저와 손잡고 함께 걸어가 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려대 교육학과를 졸업한 이 총장은 고려대 대학원에서 교육행정학 석사학위, 서울대 대학원에서 교육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2010년 중부대 조교수로 임명된 뒤 한국어교육원장, 링크사업단장, 학생성장교양학부장, 학생성장교육혁신원장, 부총장 등을 역임한 이 총장의 임기는 오는 2025년 8월 31일까지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는 박범인 금산군수, 심정수 금산군의회 의장, 양승조 전 충남지사, 김용하 건양대 총장, 윤명성 경찰수사연수원장, 이종재 학교법인 동랑예술원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choi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신평 "내가 왜 간신?…공직 맡은 적 없고 尹에 쓴소리, 간신 자격도 없다"
- 이재명 "이분 꼭 찾아 달라"…그날 밤 맨몸으로 맞선 '여의도 장갑차맨'
- "내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모텔 여종업원 유인 성폭행…저항하자 살해
- "트랙터 시위 여자 애들, 유럽이면 머리에 총알구멍 뚫렸지"…경찰 글 논란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전성애 "엄마, 70대 때 본처 둔 연하남과 열애…그 사람 먼저 죽자 큰 충격"
- 이찬원 대상 영예…"KBS가 낳아주고 길러줘"(종합) [KBS연예대상]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