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경남도립거창대, 대학원격교육지원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경남도립거창대학과 대학원격교육지원의 활성화와 상호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경남도립거창대학 박유동 총장, 강호근 교무처장, 이영숙 교수학습지원센터장,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김한수 경영부총장, 이희경 대학교육혁신단장, 이영은 원격교육지원센터장, 이전형 교수학습지원센터장, 황하정 보건통합교육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는 경남도립거창대학과 대학원격교육지원의 활성화와 상호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경남도립거창대학 박유동 총장, 강호근 교무처장, 이영숙 교수학습지원센터장,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김한수 경영부총장, 이희경 대학교육혁신단장, 이영은 원격교육지원센터장, 이전형 교수학습지원센터장, 황하정 보건통합교육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남성희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박유동 총장의 인사말, 권역별 원격교육지원센터 사업 소개, 협약체결식, 대학교육혁신단 시설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양 대학은 공동활용 학습관리시스템(LMS) 운영 방법과 콘텐츠 개발, 스튜디오 구축 현황 등을 공유하고 4차 산업혁명 및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대학 원격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대구보건대 영송관 3층에 구축된 공유 스튜디오 투어를 진행하며 콘텐츠 공동개발과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스튜디오는 1인 스튜디오 5곳을 비롯해 VR 체혈시뮬레이터 실습실, VR 심장해부학 실습실, 이동형 스튜디오 유닛, 패널식 스튜디오, 종합편집실 등으로 구성돼있다.
남성희 총장은 “권역 간 우수사례와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상생·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며 “1·2차년도에는 각 대학이 권역 내 원격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면, 3차년도에는 두 대학이 권역을 뛰어넘는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하고 우수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부인에게 재산분할만 500억?…"재판으론 불가능"
- 윤남기 父, 한국일보 사장 아니었다…소속사 "피해드려 죄송"
- 과즙세연, 고등래퍼 김하온과 밀착…무슨 사이?
- "88날아"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뉴시스Pic]
- 맥도날드, 한국 한정판 '에그불고기버거' 판매 종료 "메뉴 효율화 일환"
- 남보라, 사업가 ♥예비신랑 외모 공개 "손흥민 닮아"
- '이병헌♥' 이민정, 子 자식농사 대박…농구·축구 대회 MVP
- 솔비 "엄마 우울증 심해 입원…유서 써놓고 잠적하기도"
- '국민 여동생'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난 동성애자, 해리스에 투표"
- 불혹 앞두고 여전한 미모…'우주벡 김태희'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