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지원 협약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출시를 기념하고 지역 바이오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경북 안동 소재 대학에 장학금을 지원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안동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생산 시설인 'L하우스'가 위치한 지역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날 한국폴리텍대학을 시작으로 이달 내 안동과학대, 가톨릭상지대, 영진전문대에 바이오 산업 선도 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코로나19 백신 생산에 기여한 국내 바이오 인재 지원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SK바이오사이언스는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출시를 기념하고 지역 바이오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경북 안동 소재 대학에 장학금을 지원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안동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생산 시설인 'L하우스'가 위치한 지역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날 한국폴리텍대학을 시작으로 이달 내 안동과학대, 가톨릭상지대, 영진전문대에 바이오 산업 선도 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한국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단독 지정할 정도로 바이오 분야에서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국가”라며 “지역 인재 양성을 통해 대한민국이 전 세계 바이오 시장을 선도하는 국가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동L하우스를 통해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2012년 안동L하우스 설립 초기부터 지원 대상 아동 및 청소년에 ▲매월 교육비 지원 ▲매년 장학금 지급 ▲명절 선물, 교복, 방한용품 등 후원물품 제공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지역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경북 안동에 9만9130㎡(3만 여 평) 규모의 신규 부지에 2024년 말까지 신규 공장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규 사업 확대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