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평리‧우정 공영주차장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는 평리·우정 공영주차장 2곳이 화성서부경찰서로부터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인증을 추가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범죄예방 최우수시설'은 관할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이 시설물 관리운영 체계, 접근통제, 안내표지, 방범 상태 등을 정밀히 진단해 평가·인증하는 제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는 평리·우정 공영주차장 2곳이 화성서부경찰서로부터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인증을 추가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범죄예방 최우수시설’은 관할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이 시설물 관리운영 체계, 접근통제, 안내표지, 방범 상태 등을 정밀히 진단해 평가·인증하는 제도이다. HU공사는 사각지대 CCTV 설치, 조명 점등상태 확인,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 안내표지판 설치 등의 안점점검과 환경 개선활동을 거쳐 화성서부경찰서로부터 해당 인증을 취득하였다.
HU공사는 지난 4월 남양 재래시장과 봉화 동화중심 주차타워 2곳에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인증을 받았고, 5월에는 화성서부경찰서와 화성동탄경찰서와 ‘범죄예방 안전유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HU공사는 인증을 받은 4곳의 주차장 이외에도 공사가 운영하는 각종 시설물의 범죄예방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김근영 사장은 “공사가 운영하는 시설물을 시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英여왕 장례식 김건희 여사 ‘검은 베일’ 논란...상주만 쓴다?
- “좋아하는데 안받아줘” 신당역 실언 시의원, 당원자격정지 6개월
- 화장실 한동에 7억?… 넋나간 예산안 [팀장시각]
- “강제고백, 거절 땐 보복”…일터서 스토킹 당하는 여성들
- 비아그라 먹고 11살 성폭행…84세 동종 전과자 ‘징역 20년’ 구형
- ‘수리남’윤종빈 감독 “과장이 너무 심하다구요? 진짜 실화는 더 영화같아요”
- “여기가 한국이야, 동남아야?” 무려 5800만명, 한국 ‘이것’에 미쳤다
- “모델인줄 알았는데, 선생님” 학생들 가르친다고, 이래도 돼?
- “개 때문에 시끄럽다” 옆집 노인 흉기로 찌른 40대
- “허접하다고, 무시했는데” 월 400억원이나 번다. 대체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