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인문가치 포럼, 안동컨벤션센터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대전환, 그 너머의 세상:인류를 위한 질문'이라는 주제로 21일 안동컨벤션센터서 개막했다.
올해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다양한 연령층의 참가자들이 인문가치에 대해 고민을 할 수 있는 공유세션을 다채롭게 기획했다.
제9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현장에서 등록과 참석 신청이 가능하고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대전환, 그 너머의 세상:인류를 위한 질문’이라는 주제로 21일 안동컨벤션센터서 개막했다.
올해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다양한 연령층의 참가자들이 인문가치에 대해 고민을 할 수 있는 공유세션을 다채롭게 기획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작가의 작품을 테마로 한 새싹콘서트 ‘랑랑별 여행’과 효진초이의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 권해봄 PD 등이 참여하는 청춘콘서트 등이 마련됐다.
또 ‘훈민정음, 온 누리에 펼치다’라는 모색세션을 구성해 경북을 중심으로 전승되고 있는 우리 한글의 인문적 가치와 훈민정음의 창제 정신, 훈민정음 세계화에 대한 고민을 이어간다.
이밖에 양극화, 문화다양성, 기후위기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인문 가치 논문공모와 ‘인문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내일’ 이라는 주제로 영상 공모를 실시한다.
제9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현장에서 등록과 참석 신청이 가능하고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대구=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현병 여성, 유방암 발병률 '1.26배' 높아…"약물 장기 사용도 주의"
- 위례신사선 '세 번째' 유찰…오세훈 서울시장 "기재부가 협조해야"
- "논란 많은데 무슨 으뜸기업?" 하이브 으뜸기업 취소 청원 4만명 넘어
- 대한상의 "상법 개정안 입법되면 지주사 경영불안 가중"
- 금감원, 30개 대부업체 현장점검 "미흡한 부분 개선"
- "카드사 유료 부가상품, 앱에서 통합조회·간편해지"
- GPU 가격 급등에 슈퍼컴퓨터 6호기 예산 1553억원 더 늘려
- "메타, 98만명 민감정보 무단수집…동성애·종교·정치성향까지"
- 우리나라 개발한 '코로나그래프' 마침내 우주로 [영상]
- 엑시온그룹, '자본잠식기업' 활용 CB 돌려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