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개선..신청서 항목 간소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절차를 개선하는 내용의 '재난적의료비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을 22일부터 11월 3일까지 입법 예고한다고 21일 밝혔다.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은 중증 질병·부상 등으로 부담능력을 넘어서는 의료비가 발생했을 때 비급여 등 건강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부분에 대한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보건복지부는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절차를 개선하는 내용의 '재난적의료비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을 22일부터 11월 3일까지 입법 예고한다고 21일 밝혔다.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은 중증 질병·부상 등으로 부담능력을 넘어서는 의료비가 발생했을 때 비급여 등 건강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부분에 대한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개정안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의료기관 등에 재난적의료비 지원금을 직접 지급하는 경우 지급 결정 내역을 해당 의료기관에 통보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급신청서상 작성이 쉽지 않은 항목을 삭제하는 등 신청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ks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입양 딸 10년 전 가출했는데 빚 독촉장 날아와…파양할 수 있나"
- 김여정 자녀 추정 아이들 포착…손잡고 신년 공연장에
- "안경 씌웠더니 홍준표와 똑같다"…동대구역 박정희 동상, 철거 민원 등장
- 무안공항 400만원 선결제했는데…카페, 100만원 팔고 "끝났다" 시끌
- 김흥국, 체포 저지 집회 등장 "내 별명 '계엄나비'…윤석열 지키자"
- '애경 3세' 채문선, 유튜브 돌연 폐쇄…'제주항공 모회사' 몸 낮추기?
- 다 깨진 캐리어에 '탄 냄새'…계단 난간 부여잡고 또 무너진 유가족
- 아파트 거실에 닭 수십 마리 '푸드덕'…양계장 만든 세입자 경악
- "어르신 무시하나"…MBC '오늘N' PD 무례 논란에 시청자들 비판
- 정혜선 "20대 때 액션 배우 박노식과 키스신…50년 전엔 실제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