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NC' 알테어의 독일, WBC 본선 무산..체코·영국·스페인 마지막 승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 독일 예선이 막바지에 다다랐다.
체코가 20일 독일 레겐스부르크에서 열린 WBC 예선 7경기에서 독일을 8-4로 완파하고 최종전 진출에 성공했다.
스페인-영국전 승자는 그대로 WBC 본선에 진출한다.
독일을 꺾은 체코는 이제 스페인-영국전 패자와 WBC 본선 마지막 티켓을 놓고 겨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월드베이스볼클래식 독일 예선이 막바지에 다다랐다. 20일(한국시간)에는 독일이 최종 탈락했다. 지난 2020년 NC 다이노스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도왔던 애런 알테어가 독일 4번타자로 나왔으나 힘을 쓰지 못했다.
체코가 20일 독일 레겐스부르크에서 열린 WBC 예선 7경기에서 독일을 8-4로 완파하고 최종전 진출에 성공했다. 체코는 스페인-영국전 패자와 마지막 맞대결을 벌인다. 여기서 이기면 본선행이다. 스페인-영국전 승자는 그대로 WBC 본선에 진출한다.
1회 양 팀이 3점을 주고받으며 난타전을 예고했다. 독일은 윌리엄 게르마인의 선제 3점포로 기선을 제압하려 했다. 그러나 체코가 페트르 지마의 2점 홈런에 마틴 세르벤카의 동점 솔로 홈런을 더해 3-3 균형을 맞췄다.
체코는 3회 마르틴 무지크의 밀어내기 몸에 맞는 공, 아르노스트 두보비의 2타점 적시타로 6-3까지 달아났다. 4회와 7회에도 1점씩 보태면서 승기를 굳혔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치러진 이번 예선에서 독일은 개최지 이점을 살리지 못하고 탈락했다. 영국에 1-8로 진 뒤 패자전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을 11-5로 꺾었다. 가까스로 본선 도전을 이어갈 수 있게 됐지만 체코전 패배로 2패를 안았다.
독일 3번타자로 나선 알테어는 2타수 무안타 1볼넷에 머물렀다. 이번 대회 타율이 0.143에 그쳤다.
체코는 메이저리그 경험이 있는 선수는 단 1명도 없다 영국이나 스페인과 달리 마이너리그 유망주를 내세우는 팀도 아니다. 그래도 아직 본선행 가능성을 남겨두고 있다. 독일을 꺾은 체코는 이제 스페인-영국전 패자와 WBC 본선 마지막 티켓을 놓고 겨룬다.
영국은 시애틀 매리너스 유망주 해리 포드, 마이애미 말린스 유망주 이안 루이스 등을 앞세워 첫 본선 진출을 노린다.
2013년 WBC에서 16개국 가운데 15위에 그쳤던 스페인은 두 번째 본선 진출을 바라보고 있다. 메이저리그 전체 18위 유망주에 뽑힌 노벨비 마르테가 팀을 이끈다. 신시내티 유망주인 마르테는 올해 하이싱글A에서 19홈런 23도루를 기록한 만능 선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