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이닝 7K 무실점' 완벽투 원태인 '10승 요건'[고척 현장]

이승준 2022. 9. 20. 2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태인(22·삼성 라이온즈)이 아홉수를 깨는 투구를 펼쳤다.

원태인은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7이닝 4안타 1볼넷 7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다.

원태인은 1회말 선두 김웅빈을 삼진으로 돌려 세운 뒤 임지열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KBO리그 키움히어로즈와 삼성라이온즈의 경기가 20일 서울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삼성 선발투수 원태인이 키움타선을 상대하고 있다. 고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2022.09.20/

[고척=스포츠조선 이승준 기자] 원태인(22·삼성 라이온즈)이 아홉수를 깨는 투구를 펼쳤다.

원태인은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7이닝 4안타 1볼넷 7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다.

원태인은 1회말 선두 김웅빈을 삼진으로 돌려 세운 뒤 임지열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냈다. 이정후에게 우측 펜스 구석까지 굴러가는 2루타를 맞았지만, 야시엘 푸이그를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2회 선두 김태진을 유격수 뜬공으로 아웃시킨 원태인은 후속 김수환을 볼카운트 2B2S에서 126㎞ 체인지업을 던져 헛스윙 삼진을 잡아냈고, 송성문을 중견수 뜬공 처리하며 삼자범퇴로 이닝을 종료했다.

3회 이지영 김휘집 김웅빈 3타자 연속 뜬공 처리했다. 4회초 삼성이 타선이 키움 에릭 요키시를 상대로 2점을 뽑아내면서 원태인의 어깨는 한결 가벼워졌다.

원태인은 2-0으로 앞선 4회 임지열과 이정후를 땅볼로 아웃시킨 뒤, 푸이그에게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홈런을 허용했다. 원태인은 김태진에게도 안타를 맞았지만, 김수환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아냈다.

5회 삼성 타선이 폭발했다. 5-1로 앞선 5회말 송성문을 3루수 뜬공으로 잡아냈으나 이지영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하지만 김휘집을 삼진, 김웅빈을 투수 앞 땅볼로 아웃시켰다.

6회초 삼성 타선이 주승우를 상대로 4득점 했다. 9-1로 앞선 6회말 다시 마운드에 오른 원태인은 선두 임지열을 삼진으로 잡아냈다. 이정후를 2루수 실책으로 출루시키고 푸이그에게 볼넷을 허용해 1사 1, 2루 위기에 빠졌지만, 김태진과 김수환을 연속 삼진으로 잡아내며 위기에서 벗어났다.

원태인은 7회 키움 타선을 삼자범퇴 처리하며 이닝을 종료했다. 8회에 앞서 원태인은 투구수 99개로 기록하며 마운드를 이수민에게 넘겼다.

이대로 경기가 끝난다면 원태인은 시즌 10승(6패)을 거두면서 2년 연속 두 자릿수 승수를 쌓는다.
고척=이승준 기자 lsj021@sportschosun.com

'39세' 산다라박, 방부제 미모 그 자체였네...점점 더 어려지는 동안 비주얼
신지 “김종민과 결혼하고 임신까지 했다고..엄마도 의심해”
남보라 “친동생, 7년 전 실종 이후 숨진 채 발견...고통, 평생 갈 것” 눈물
그래도 소방차 멤버 였는데..이상원, '파산선고·5평 단칸방 살이→월매출 9천만원' 눈물의 재기담
탁재훈, 이지현과 핑크빛? 결혼 제안까지
김민정, 모유수유 사진까지 공개하다니 '과감한 딸엄마'
42세 송지효, 20대 걸그룹도 소화 못할 착붙 바이크쇼츠 소화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