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제18회 전국 민속 소 힘겨루기 대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8회 함안 전국민속 소 힘겨루기 대회가 오는 22일부터 닷새간 함안공설운동장 마사구장에서 열린다.
함안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민속소싸움협회 함안군지회(회장 이수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우리 전통 민속놀이인 소 힘겨루기를 계승하고 한우사육을 통한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함안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함안군 소재 사업장 근로자 중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기존 승마장 회원 및 승마아카데미 기 수강자는 제외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안=뉴시스] 김기진 기자 = 제18회 함안 전국민속 소 힘겨루기 대회가 오는 22일부터 닷새간 함안공설운동장 마사구장에서 열린다.
함안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민속소싸움협회 함안군지회(회장 이수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우리 전통 민속놀이인 소 힘겨루기를 계승하고 한우사육을 통한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22일에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출전 소 개체 등록(체급별 무게달기)이 이뤄지며 대진표 작성 후 오후부터 23일까지 2일간 예선전이 진행된다.
소 힘겨루기 경기는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열리며, 개회식은 오는 24일 오전 11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경기에는 승률 98%의 현존하는 최고 힘겨루기 소 의령 ‘갑두’를 비롯해 진주 ‘특별’ 등 전국에서 이름난 힘겨루기 소 128마리(김해14, 대구7, 보은8, 완주6, 의령32, 진주6, 청도27, 창원8, 함안12, 창녕8)가 출전한다.
경기는 백두급·한강급·태백급 총 3체급으로 나눠 조 추첨으로 결정된 대진표에 따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함안군 승마공원, 승마아카데미 신청 모집
함안군 승마공원은 승마를 배우고자 하는 초보자를 위해 2022년 승마아카데미 제10기 회원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2022년 승마아카데미는 총 10회 동안 승마의 기초를 강습하는 과정으로 오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주중반(수·목·금요일) 6명, 주말반(토·일요일) 6명으로 총 12명을 모집하며, 강습은 오후 1시부터 45분 동안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함안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함안군 소재 사업장 근로자 중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기존 승마장 회원 및 승마아카데미 기 수강자는 제외된다.
강습비는 관내 정상요금의 20% 할인가인 16만원이며,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승마공원 사무실로 하면 된다.
참가자는 승마아카데미를 통해 강습기간 동안 말 손질, 말 끌기, 평보 등 기초승마 교육을 받게 되며, 강습을 통해 승마의 장점인 자세교정, 허리디스크 예방, 전신운동, 말과의 교감을 통한 감성훈련 등 다양한 효과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수료 후에는 쿠폰회원, 월회원으로 가입해 취미로 승마를 즐길 수도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