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바람 속 걷기 좋은 완만한 코스의 골프장은?

강인귀 기자 2022. 9. 20. 1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외 스포츠 가운데 골프는 넓은 자연 속에서 경관을 즐기며 누릴 수 있는 몇 안되는 운동이다.

XGOLF가 선정한 걷기 좋은 골프장은 코스가 비교적 경사가 완만한 평지를 이루고 있어 남녀노소 무리 없이 산책하듯 걸으며 즐길 수 있다.

XGOLF가 추천하는 골프장은 수도권 인근부터 충청도, 강원도 등 전국 전역 골프장 중 이용후기 8점 이상의 골프장을 뽑아 선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외 스포츠 가운데 골프는 넓은 자연 속에서 경관을 즐기며 누릴 수 있는 몇 안되는 운동이다. 골프 부킹서비스 XGOLF(대표 조성준)가 가을 바람을 맞으며 거닐기 좋은 골프장을 엄선해 소개한다.

XGOLF가 가을을 맞아 걷기 좋은 골프장들을 소개했다/사진=엑스골프
골프장은 사람이 밀집해 있지 않은 넓은 구릉 지대나 바닷가, 산간 지역에 위치해 지대의 성격마다 골프장 코스의 성격도 달라진다. XGOLF가 선정한 걷기 좋은 골프장은 코스가 비교적 경사가 완만한 평지를 이루고 있어 남녀노소 무리 없이 산책하듯 걸으며 즐길 수 있다.

XGOLF가 추천하는 골프장은 수도권 인근부터 충청도, 강원도 등 전국 전역 골프장 중 이용후기 8점 이상의 골프장을 뽑아 선정했다. 골프장 상품은 당일 부킹부터 투어상품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먼저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골프장은 경기 포천에 위치한 푸른솔포천 골프클럽과 필로스 컨트리클럽이 있다. 특히 실제 후기 평점 9.5점 이상의 푸른솔포천 골프클럽은 지형을 그대로 살려 설계되었으며, 고지대에도 불구하고 급격한 굴곡없이 완만한 코스로 이어져 있다.

이외에도 충청도의 백제 컨트리클럽, 떼제베 컨트리클럽, 강원도의 파가니카 컨트리클럽 등이 걷기 좋은 골프장으로 꼽혔다.

수도권에서 거리가 멀어 1박2일 투어상품으로 추천하는 골프장은 전라도의 고창 컨트리클럽, 파인힐스 컨트리클럽, 경상 거제뷰 컨트리클럽 등이 있다. 이 중 고창 컨트리클럽은 바닷가에 인접해 있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힐링 라운드를 하기 좋은 골프장으로 유명하다. 페어웨이가 넓고 코스가 굴곡 없는 평지로 이루어져 탁 트인 시야가 매력적이다. 특히 고창은 장어와 복분자 등 유명한 음식이 많아 라운드와 함께 음식 투어를 원하는 골퍼에게도 제격이다.

XGOLF 관계자는 "XGOLF는 실제 이용자가 남긴 후기를 반영한 데이터베이스와 골프장 관계자의 의견의 취합하여 시즌에 맞는 골프장을 추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실제 후기에 귀기울여 골퍼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골프 부킹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손흥민 등 해외파 12인 한국으로… 소집훈련
"13분만에 3골"… 손흥민 BBC '이주의 베스트11'
"8년째 같은 방에서"… 주종혁, 동거 고백 '깜짝'
"북한판 한가인"… 탈북미녀 김서아, 미모 역대급?
올림피아코스, 감독 경질… 황의조·황인범 입지는?
[영상] "900만명 대피령"… 日 '난마돌' 위력 보니
황희찬 "어떤 상대도 두려움 없이"… 유니폼 공개
아이유, 개방성 이관증 고백 … 귀막고 콘서트 했다?
'청정타자' 저지, 60홈런까지 단 1개… 승리 견인
"16세 나이 차?"… 지드래곤 옆 박주미, 친구인줄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