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Ⅱ' 출시..가격 35만9000원

김승한 기자 2022. 9. 20. 0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디스플레이 탑재형 AI(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네모Ⅱ'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모델은 2019년 출시된 '누구 네모'의 후속 모델로 전작보다 더 커진 10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누구 네모Ⅱ는 화면과 카메라를 활용해 '미더스(MeetUs)' 영상통화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누구 네모Ⅱ를 일반 고객 대상으로도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판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디스플레이 탑재형 AI(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네모Ⅱ'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모델은 2019년 출시된 '누구 네모'의 후속 모델로 전작보다 더 커진 10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또 고객이 보기 편한 각도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AI 스피커를 세우거나 눕혀도 화면이 자동으로 전환된다. 사진액자 형태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누구 네모Ⅱ는 화면과 카메라를 활용해 '미더스(MeetUs)' 영상통화를 제공한다. 마이크로 들어오는 사용자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게 하기 위한 음성인식전처리 기술과 통화 중 사용자의 목소리를 명확히 구분하기 위한 통화전처리 기술을 SK텔레콤 자체 기술로 대체해 성능을 높였다.

이 제품은 AI·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우선 공급된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오늘건강' 앱(애플리케이션)과 다양한 디바이스를 이용해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누구 네모Ⅱ를 일반 고객 대상으로도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판매한다. 가격은 35만9000원이다.

[관련기사]☞ '나는 솔로' 조섹츤 "유부녀가 SNS로 유혹"…계정 못닫는 이유는임창정 "날 어린 애 취급" 폭발…서하얀은 상담 중 눈물양세형 "전 여친, 바람피우다 걸려…용서했는데 의심병 생겨"기상캐스터 이설아 '태풍 파이팅!' 댓글?…"사칭 계정 신고"아내외도·경찰압박에 40대男 극단 선택…경찰 "사실 아냐"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