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때문에 비싸게 샀는데"..'아이폰14 프로' 사자마자 결함

윤지혜 기자 2022. 9. 20. 08: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내주부터 아이폰14 프로시리즈에서 발생한 카메라 오류를 수정한다.

앞서 아이폰14프로와 아이폰14 프로맥스에서 틱톡·스냅챗·인스타그램 등 타사 앱 사용시 카메라 화면이 흔들리고 소음이 발생하는 문제가 잇따랐다.

한편, 애플은 지난주에도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사진오류 문제를 수정하는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T썰
IT유튜브 루크 미아니 영상 캡처. /사진=맥루머스

애플이 내주부터 아이폰14 프로시리즈에서 발생한 카메라 오류를 수정한다. 앞서 아이폰14프로와 아이폰14 프로맥스에서 틱톡·스냅챗·인스타그램 등 타사 앱 사용시 카메라 화면이 흔들리고 소음이 발생하는 문제가 잇따랐다.

19일(현지시각) 미 IT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애플은 "카메라 흔들림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다음주에 수정안이 발표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스토어 등을 방문하지 않아도 iOS 16.0.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시 관련 문제점이 개선될 전망이다.

IT유튜버 루크 미아니는 아이폰14 프로 맥스로 스냅챗을 이용할 때 후면 카메라의 기본 및 하단렌즈가 제어할 수 없이 움직여 화면이 흔들리고 덜커덩거리는 소리가 났다고 말했다. 반면 아이폰14 일반 모델에선 이같은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았다.

IT전문가들은 '광학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이 문제를 일으킨 것으로 추측한다. 미 IT매체 더 버지는 "카메라 일부를 움직이는 기능이라는 점에서 나쁜 추측은 아니다"라며 "프로시리즈엔 아이폰14 일반 모델엔 없는 2세대 버전이 적용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애플은 지난주에도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사진오류 문제를 수정하는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관련기사]☞ '나는 솔로' 조섹츤 "유부녀가 SNS로 유혹"…계정 못닫는 이유는임창정 "날 어린 애 취급" 폭발…서하얀은 상담 중 눈물양세형 "전 여친, 바람피우다 걸려…용서했는데 의심병 생겨"기상캐스터 이설아 '태풍 파이팅!' 댓글?…"사칭 계정 신고"살림남2, '홍성흔 아들 포경수술' 다시보기 중단…"성적 학대" 논란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