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2가 백신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 국가출하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에서 코로나19 2가 백신이 공급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모더나코리아의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엘라소메란, 이멜라소메란) 81만 회분에 대해 9월19일 국가출하 승인했다.
식약처는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 81만 회분에 대해 검정시험을 수행하고 제조사의 제조‧시험 자료를 검토한 결과, 허가받은 품질 기준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국가출하승인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조민규 기자)국내에서 코로나19 2가 백신이 공급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모더나코리아의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엘라소메란, 이멜라소메란) 81만 회분에 대해 9월19일 국가출하 승인했다.
국가출하승인은 백신이 시중에 유통되기 전에 제조단위(로트)별로 국가가 검정시험 결과와 제조사의 제조·시험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품질을 한 번 더 확인하는 제도이다.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는 코로나19 초기 바이러스와 변이바이러스(오미크론주 BA.1) 각각의 항원을 발현하는 mRNA가 주성분인 코로나19 2가 백신이다.
식약처는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 81만 회분에 대해 검정시험을 수행하고 제조사의 제조‧시험 자료를 검토한 결과, 허가받은 품질 기준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국가출하승인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오미크론주 BA.1 항원을 발현하는 코로나19 2가 백신이 국가출하승인됨에 따라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조민규 기자(ki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발자부터 인플루언서 지망생까지..."너의 미래를 그려봐"
- 영풍·MBK '콜옵션' 둘러싸고 논란…"배임 공모" vs "고정된 가격"
- 중국發 광물 가격 반등세…배터리 업계 덕 볼까
- "로봇 어떻게 쓸지가 중요…제조·국방만은 꼭 잡아야"
- 올해 노벨 생리의학상, 생명현상 관여하는 'miRNA' 분야서 나와
- [유미's 픽] "몸값 최대 8.5兆?"…LG CNS, 맥쿼리 '엑시트' 전략에 IPO 흥행 달렸다
- "'애플 인텔리전스’ 탑재한 iOS 18.1, 28일 출시"
- 'MSP 강자' 메가존클라우드, 3년 연속 초대형 부스 꾸민다
- 유인촌 문체부 장관 "6천억 원 규모 민간 중심 K-콘텐츠 전략 펀드 신규 조성"
- 中, 세계에서 가장 얇은 폰 나온다…두께 6.8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