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도구리 CU 컬래버 제품 판매 200만 돌파
이원희 2022. 9. 19. 23:0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편의점 CU와 제휴를 통해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상품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
'도구리'는 사회초년생 커셉트의 유쾌한 문구를 담은 컬래버 상품 15종(간편식, 상온식, 음료 등)을 지난 8월 출시했다. 제품명에 '넵! 고로케 하겠습니다!', '달달구리한 월급빵' 등 솔직한 메시지를 활용하고, '도구리의 직장생활' 스티커팩 4종도 함께 공개하며 인기를 끌었다.
'도구리' 컬래버 상품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 한 달 만에 200만 개를 기록했다. 특히 편의점 내 유부초밥, 샌드위치, 핫도그 등 카테고리에서 '도구리' 상품이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도구리' 상품은 전국 약 1만6000개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컬래버의 일환으로 온라인에서 진행한 '직장인 속마음 짤 만들기' 이벤트에는 17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도구리 커스텀 짤'을 제작하고 이를 SNS에 공유하며 이벤트를 즐기기도 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구리'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e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