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美 빌보드 겨냥 본격 활동..현지 방송·라디오 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규2집으로 돌아온 그룹 블랙핑크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 공략을 위해 본격적인 미국 활동을 시작한다.
1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오는 20일 낮 12시 35분(한국시간)부터 방송되는 미국 ABC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서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 무대를 선보인다.
'지미 키멜 라이브'를 시작으로 블랙핑크는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일정을 소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지 라디오 방송 줄줄이 출연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정규2집으로 돌아온 그룹 블랙핑크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 공략을 위해 본격적인 미국 활동을 시작한다. ABC 방송 간판쇼 ‘지미 키멜 라이브!’ 출연은 물론 라디오 방송에도 출연할 계획이다.
1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오는 20일 낮 12시 35분(한국시간)부터 방송되는 미국 ABC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서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 무대를 선보인다.
블랙핑크는 지난 2020년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 발매 당시 이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ABC ‘지미 키멜 라이브!’는 유명 방송인이자 코미디언인 지미 키멜이 진행하는 심야 토크쇼로 높은 시청률을 자랑한다.
‘지미 키멜 라이브’를 시작으로 블랙핑크는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일정을 소화한다. 특히 미국에서의 일정엔 라디오 스케줄도 포함돼있다. 빌보드 ‘핫 100’ 집계에 라디오 방송 횟수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블랙핑크의 이번 현지 일정은 빌보드 ‘핫100’ 공략을 염두한 행보로 해석된다.
블랙핑크는 현재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로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이 앨범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54개국 1위를 석권했다. 애플뮤직 앨범차트에서도 64개국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셧 다운’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첫날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1위로 진입 후 2일 연속 정상을 유지 중이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조회수 달성을 앞두고 있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신당역 역무원 살해' 피의자 31세 전주환
- 도로 한 복판에 텐트를...‘역대급 캠핑 빌런’
- “이게 23만원 맞냐” 월미도 ‘그 횟집’ 뺨친 강릉 식당 상차림
- 90년대 스타가수 박정운, 간경화 투병중 사망 “내성적이지만 사랑이 넘쳤던 가수”
- [단독] ‘신당역 살해범’ 대학 동기 “여학생과 문제 없었는데, 상상 못했다”
- “집 사지 말걸”…‘방마다 에어컨’ 신축 아파트 전세 2억원대인 이곳은? [부동산360]
- 이정재, 에미상 받고 금의환향…"한국 콘텐츠 더 알릴 것"
- “한국말인데 하나도 안 들려, 자막 없어?” 60대 아버지 ‘넷플릭스’만 보는 이유 [IT선빵!]
- 삼겹살 110만원어치 '노쇼'…"일요일 장사 망쳤습니다"
- “흡연처럼 최악” 식사후 이 행동 [식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