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달 밟으며 추억도 차곡차곡 쌓아보세요"
이성희 기자 2022. 9. 19. 21:44
24일 서울 자전거 축제 개최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자전거 축제가 오는 2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자전거로 맘껏 즐기자!’를 주제로 자전거 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자전거 공연이 펼쳐진다. 국내 최정상 BMX 팀인 ‘BSTARBIKE’가 참가해 점프를 비롯한 고난도 기술과 묘기를 선보이며, 안장 높이만 180㎝인 3단 자전거와 외발자전거 공연 등이 진행된다.
시민들이 자전거를 타고 즐길 수 있는 참여 행사들도 열린다. 실내 자전거를 타고 주행거리를 측정하는 사이클 스피닝 대회에는 신진식 전 배구선수, 이봉주 전 마라톤 선수, 양희승 전 농구선수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스타들이 참여한다.
자전거 문화와 안전수칙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도 열린다. 서울시 공공자전거인 ‘따릉이’ 홍보관에서는 지난 4월 1억번째로 대여된 따릉이 등을 볼 수 있으며, 재생 자전거 홍보관에서는 재생자전거 현장판매와 수리가 함께 진행된다.
자전거 축제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2022 서울 자전거 축제 홈페이지(www.seoulb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1566-1936)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성희 기자 mong2@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나도 부정선거라 생각했었다”···현장 보고 신뢰 회복한 사람들
- 국힘 박상수 “나경원 뭐가 무서웠나···시위대 예의 있고 적대적이지도 않았다”
- 늙으면 왜, ‘참견쟁이’가 될까
- 공영방송 장악을 위한 이사장 해임 “모두 이유 없다”…권태선·남영진 해임무효 판결문 살펴
- 내란의 밤, 숨겨진 진실의 퍼즐 맞춰라
- ‘우리 동네 광장’을 지킨 딸들
- 대통령이 사과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사과해요, 나한테
-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에 차량 돌진…70명 사상
- [설명할경향]검찰이 경찰을 압수수색?···국조본·특수단·공조본·특수본이 다 뭔데?
- 경찰, 경기 안산 점집서 ‘비상계엄 모의’ 혐의 노상원 수첩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