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이희호 여사 생신 100돌'..128명 공동제안 '이희호의 길'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희호 여사 추모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신낙균)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고 이희호 여사 생신 100돌 기념 추모행사를 한다.
유족인 김홍걸 의원을 비롯,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 노무현재단, 민주화실천가족운동협의회, 사랑의친구들, 한국와이더블유시에이(YWCA)연합회, 한국가정법률상담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한국여성재단이 공동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신안군이 협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희호 여사 추모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신낙균)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고 이희호 여사 생신 100돌 기념 추모행사를 한다.
유족인 김홍걸 의원을 비롯,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 노무현재단, 민주화실천가족운동협의회, 사랑의친구들, 한국와이더블유시에이(YWCA)연합회, 한국가정법률상담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한국여성재단이 공동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신안군이 협찬한다. 한덕수 총리, 정세균 전 총리, 장상 전 총리, 신낙균 전 장관 등 김대중·노무현 정부 각료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고인의 삶을 되돌아보는 다큐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신경아 한림대 교수의 ‘성평등 민주주의를 열다. 이희호의 신념과 열정’ 주제 강연, 3세대 여성운동가의 헌정편지 낭독에 이어 128명 공동제안자가 함께하는 ‘이희호의 길’ 선언식을 한다.
앞서 19일부터 23일까지 국회 의원회관 제1로비에서 <시대를 이끈 여성·인권 운동가 이희호 여사> 사진전도 열리고 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주호영 19표차 신승…사실상 ‘추대’라더니 “장례식장 분위기”
- 재위 70년 ‘주신 날이 끝났습니다’…엘리자베스 2세 여왕 장례
- 윤 대통령, 여왕 장례식 전 ‘참배’ 왜 못했나…교통 상황 vs 사전 조율
- 김현숙 여가부 장관, 윤석열 정부의 ‘홍길동’인가 [김영희 칼럼]
- 김정은 집권기 10번 방북한 독일 정치인 “북한 사람들 마음 파악해…”
- 김정은 집권기 10번 방북한 독일 정치인 “북한 사람들 마음 파악해…”
- ‘스토킹 살인’ 31살 전주환 신상공개…“범죄 잔인성 등 고려”
- 5개월 스토킹·흉기 협박에도…검찰이 ‘유치장 유치’ 기각했다
- “이준석 제명” 문자 유상범, 윤리위원 사퇴
- 민주 “전투화값 310억 삭감” 주장에…국방부 “단가 하락”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