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한국마스크협회 수출 상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스크협회(회장 석호길)은 미국의 '아메리카 서플라이 체인'과,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레바논,쿠웨이트,오만,아랍에미리트,카타르 등 중동·중앙아시아 지역 22개국 49개 기업을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석호길회장은 "중동 및 중앙이시아는 한국산 K-방역.K-방산.K-브렌드의 수출 확대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중동 및 아시아권 수출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대한민국 방역/방산 제품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수출상담회, 해외홍보 등을 통한 새로운 바이어 발굴, 신시장 개척사업을 적극 전개해 수출 확대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국마스크협회(회장 석호길)은 미국의 ‘아메리카 서플라이 체인’과,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레바논,쿠웨이트,오만,아랍에미리트,카타르 등 중동·중앙아시아 지역 22개국 49개 기업을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1차상담회는 10월 14일, 2차상담회는 10월 21일에 진행되며 한국마스크협회에서 엄선한 K-방역.K-방산의 최우수 기업들의 제품을 바이어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1:1 비즈니스 매칭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또한 미국 행정부의 ‘바이든-해리스, 2022년 미국 제조업 활성화 및 중요한 공급망 확보 계획’에 따른 국내 방역.방산 기술 강소기업들의 미국 공급망 진출방안에 대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의 강사로 초청된 박영호 아메리카 서플라이 체인 슈퍼바이저는 ”미국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세계 공급망의 대혼란과 미국의 중국으로 부터의 공급망 차단으로 인한 미국 내 공급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한국 등 동맹국을 중심으로 새롭게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는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원하는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들에게 절호의 기회“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석호길회장은 "중동 및 중앙이시아는 한국산 K-방역.K-방산.K-브렌드의 수출 확대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중동 및 아시아권 수출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대한민국 방역/방산 제품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수출상담회, 해외홍보 등을 통한 새로운 바이어 발굴, 신시장 개척사업을 적극 전개해 수출 확대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당역 스토킹 살인’ 31세 전주환 신상공개…"유사 사건 막아야"
- 전남도청 공무원, 주차장서 숨진 채 발견…"업무부담 호소"
- "조문하러 간건데 조문 취소라니", 대통령실은 '곡해' 주장
- 문재인·이재명·김건희 올려 놓고 `전쟁` 치른 여야(종합)
- 조동연 “가세연 혼외자 폭로에 극단선택 시도… 아이들이 살렸다”
- 사라진 스토킹 가해자 찾습니다…접근금지 깨고 잠적
- "10대가 모텔에"…文때 뿌린 '숙박쿠폰' 8900장 청소년이 썼다
- "아내 외도" 자살한 40대의 글, 포천경찰서 항의 쏠린 이유
- '50대 여배우 고소' 오모씨 "21일 기자회견, 거짓없이 말할 것"
- "귀, 1년 전부터 이상"…아이유 청각 문제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