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국립중앙과학관, '과메기(과학관과 메이커)' 전시 개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메이커들과 협력으로 개발한 메이커 콘텐츠의 전시 및 체험행사를 20일부터 25일까지 천체관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새로운 미래를 향한 데이터 개방과 지역민 소통 강화의 의미를 담은 정문을 완공해 19일 대전 본원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정문 개통식을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메이커들과 협력으로 개발한 메이커 콘텐츠의 전시 및 체험행사를 20일부터 25일까지 천체관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하는 메이커와 협력해 전시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함께 발굴하고 전시품을 직접 제작해 전시하는 행사다.
■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16일 오후 3시 대전의 과학꿈나무 고등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미항공우주국에 의해 이끌어지는 문명’ 공개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개강연은 미래 과학기술의 핵심 주역이 될 과학꿈나무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주 시대에 발맞춰 한국 과학기술의 역할과 미항공우주국(NASA) 등과의 기술협력 방안, 우주탐사 분야 과학자들과의 일문일답 형태로 진행됐다.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새로운 미래를 향한 데이터 개방과 지역민 소통 강화의 의미를 담은 정문을 완공해 19일 대전 본원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정문 개통식을 개최했다. 20년 전 2002년부터 정문 신축을 추진한 KISTI는 인근 교통 안전 문제 등으로 중단했다가 창립 60주년을 맞는 올해 완료해 개통식을 개최했다.
■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신약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제201회 한림원탁토론회’를 2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골드홀에서 진행한다. 혁신신약 개발을 위해 필요한 전략과 역량을 살펴보고 국가적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김민수 기자 reborn@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