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남2', 포경수술 방송 논란..공식사과→다시보기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측이 미성년자 포경수술 논란 방송분 다시보기 서비스를 중단했다.
19일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 측은 미성년자 포경수술 방송 장면으로 논란이 된 지난 17일 방송분에 대한 다시보기 서비스를 중단했다.
앞서 17일 방송된 '살림남2'에서는 홍성흔의 아들이 친구들과 단체로 포경수술을 받는 장면이 공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 측은 미성년자 포경수술 방송 장면으로 논란이 된 지난 17일 방송분에 대한 다시보기 서비스를 중단했다.
앞서 17일 방송된 '살림남2'에서는 홍성흔의 아들이 친구들과 단체로 포경수술을 받는 장면이 공개됐다. 이 방송 후 일부 시청자들은 '미성년자에 대한 성적학대'를 주장, 문제를 삼았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비롯해, '살림남2' 공식 홈페이지 시청자참여 게시판, KBS 시청자센터 시청자청원 게시판에는 문제를 지적하는 글이 다수 게재됐다.
또한 일부 시청자들은 이번 '살림남2' 방송에 대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통심의위)에 민원을 제기했다.방통심의위에 따르면 19일 오전 9시 31분 기준 '살림남2'에 대한 민원이 27건 접수됐다. 방통심의위는 접수된 민원을 검토한 후, 안건 상정을 결정하게 된다.
논란이 계속된 가운데, '살림남2' 제작진은 19일 오후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입장을 게재하며 사과했다.
제작진은 "제작진이 방송을 준비하게 된 계기는 청소년기 자녀에게 올바른 성교육을 하고자 했던 부부의 고민에서 시작됐습니다. 가족 사이에서도 이야기를 꺼내는 것이 쉽지 않았던 자녀의 성교육과 포경 수술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이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가족 간의 대화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가 포경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고, 그 내용을 방송으로 보여드리는 것에도 가족은 모두 동의하였습니다"고 설명했다.
또 "이 과정은 한 달 반의 충분한 기간 동안 학생과 부모님이 함께 고민과 의논 끝에 결정한 내용이며 본인들의 자발적인 의사결정이었습니다. 학생의 부모님도 이를 존중하여 촬영에 합의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제작진의 어떠한 개입도 없었음을 밝힙니다. 또한 모든 수술 장면의 촬영은 부모님의 참관 하에 이루어졌으며, 출연 가족 모두 훈훈한 분위기에서 촬영을 마쳤습니다"라고 했다.
이어 "하지만 가족들이 '성(性)'에 관한 이야기를 편안하게 나누는 모습을 보여드리려했던 제작 의도와 달리,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이번 기회를 거울삼아, 향후 더욱 신중하게, 방송을 제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했다.
이후 제작진은 논란이 된 부분의 클립 영상을 비롯해 해당 방송분에 대한 다시보기 서비스를 중단했다. OTT 서비스 웨이브를 비롯해 KBS의 다시보기도 중단된 상태다.
'살림남2' 제작진은 논란이 불거진 후, 사과와 문제의 분량의 다시보기 중단 조치를 취하며 진화에 나섰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 '아이 앞에서 흉기를..' 걸 그룹 출신 가정폭력 폭로
☞ '아찔한 바비' 제니, 끈으로 겨우 가슴 가린 '파격 2집'
☞ 리쌍 길, 숏팬티 입고 등산? '노출증' 패션에 '깜짝'
☞ 日, '오징어 게임' 에미상 6관왕에 '억울해' 왜?
☞ 김나영, 역삼동 99억 카페 건물주..현금 보유량 '대박'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싱글즈3' 이소라, ♥최동환이 반한 '신비 닮은꼴'.."키 168cm" 몸매까지 - 스타뉴스
- "아이 앞에서 흉기를.." 걸 그룹 출신 가정폭력 폭로 - 스타뉴스
- '아찔한 바비' 제니, 끈으로 겨우 가슴 가린 '파격 2집' - 스타뉴스
- 리쌍 길, 숏팬티 입고 등산? '노출증' 패션에 '깜짝' - 스타뉴스
- 日, '오징어 게임' 에미상 6관왕에 "억울해" 왜? - 스타뉴스
- 김나영, 역삼동 99억 카페 건물주..현금 보유량 '대박'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6주 연속 1위..10월 월간 랭킹 'No.1' - 스타뉴스
- "베드신·신음 물어봐" 전 남편 조성민 폭로 터졌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男아이돌 1위 '역시 월드 클래스' - 스타뉴스
- 진, 스타랭킹 男아이돌 3위..'방탄소년단 상위권 싹쓸이'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