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형사2' 정문성 "우태호 사망 결말, 충격적이지만 좋았다"[EN: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문성이 우태호 사망 결말에 대해 언급했다.
배우 정문성은 9월 1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모범형사2'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정문성은 9월 18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토일드라마 '모범형사2'에서 티제이그룹 법무팀장이자 천나나(김효진 분) 남편 우태호로 분해 묵직한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정문성이 우태호 사망 결말에 대해 언급했다.
배우 정문성은 9월 1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모범형사2'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정문성은 9월 18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토일드라마 ‘모범형사2’에서 티제이그룹 법무팀장이자 천나나(김효진 분) 남편 우태호로 분해 묵직한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먼저 정문성은 "절반 정도 갔을 때 죽는 바람에 끝까지 함께하지 못했다. 찍으면서 너무 재밌었고 새로운 현장이기도 했고 이 역할이 너무 매력 있어 되게 행복하게, 재밌게 찍었던 기억이 있다. 우태호가 죽고나서는 시청자 입장에서 보게 됐는데 재밌더라. 내가 죽고나서 대본을 안 봤다. 보는게 재밌으니까 대본을 굳이 보지 않았는데 보면서 깜짝 깜짝 놀랐다. 좋은 작품을 할 수 있어 나한텐 감사한 일이었다. 재밌는 작품이 진짜 재밌게 나와 좋았고 내 이야기도 잘 담아주셔서 감사했다"며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정문성은 자신 역시 '모범형사2'의 팬이라 했다. 정문성은 "'모범형사2' 본방송을 무조건 챙겨봤다. 내가 나와서가 아니라 너무 재밌더라. 이렇게 쓰신 작가님도 대단하고 감독님도 대단하고 카메라 감독님도 대단하다. 어쨌든 내가 있었던 그 어떤 현장보다 촬영 속도가 빨랐다. 말도 안됐다. 액션, 오케이, 다음 이렇게 진행됐다. '어떻게 드라마가 만들어지지?' 싶었는데 귀신같이 나오는 걸 보면서 '아 능력 있는 분들이구나'라는 걸 확 느꼈다. 드라마를 처음부터 끝까지 본 건 거의 처음이다. 내가 나온 드라마도 다 못 봤다. 최근 봤던 한국 드라마들 중 제일 재밌었다. 진심이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나 갑작스런 우태호의 죽음은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때문에 시청자들 사이에선 우태호가 진짜 사망한 게 아니라는 추측도 생겨났다. 이같은 반응에 대해 "감사하다"고 운을 뗀 정문성은 "'죽었구나' 그러면 섭섭할텐데 나에 대해 궁금해해주시고 보고싶어 해주시면 그걸로 감사하다. 한참 안 나오다가 15부에 잠깐 나왔을 때 차 안 장면에 대한 흥미를 계속 갖고 있으려면 어쨌든 나에 대한 궁금증과 그리움이 있어야 하니까 되게 감사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우태호의 죽음은 이를 연기한 정문성 본인에게도 강렬했다. 정문성은 "난 그 결말이 좋고 충격적이다. 일찍 죽은 것 같은 느낌이 있는데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되는 느낌이라 좋았다"며 "천나나가 핸들을 틀었을 때 모든 걸 다 느끼고 알았을 것이다. 이 사람이 어떤 일까지 했었는지 이미 알고 갔기 때문에 죽음이라는 게 자신한테 왔다는 걸 안 설정인데 처음 대본 리딩할 때 작가님이 어떤 부분에서는 그 무엇도 하지 않는 어떤 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셨다. 그 순간을 거기서 한 것이다. 내 마음 속 느껴지는 복잡함이나 감정, 표출하고 싶은 것들이 있지만 그 무엇도 하지 않는 상태를 만들었다. 하지만 내 마음 속에 있었던 것은 이렇게까지 되어버린 것에 대한, 이런 사람인 것에 대한 안타까움과 미안함이 제일 컸다. 너무 가슴 아프지만 미안함에 어쨌든 그 순간에 내가 사랑한 사람이 하고픈 대로 두고 싶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효진 배우도 그렇게 연기를 표독스럽게 하지 않았다. 뭔가 미안하고 자기도 어쩔 수 없는 느낌 그 두 개가 만나서 그런 장면이 나왔다"고 회상했다.
한편 정문성은 영화 '늑대사냥'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 JTBC 새 드라마 '신성한 이혼'을 촬영 중이다. (사진=블러썸 엔터테인먼트, 블러썸스토리, SLL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수, 25살 연하 배우와 다정하게…그림 같은 조합이네
- ‘스우파’ 리정, 글래머 몸매 시선 강탈…위 아래 모든 각도 굴욕無
- ‘임창정♥’ 서하얀, 새벽부터 굶고 일하니 앙상하지…열일 근황
- 김서아 “1만 달러 벌어 부모님 평양 아파트 사드리고 탈북” (이만갑)[결정적장면]
- 한아름 “뱃속 둘째도 미안해” 子 뇌수막염 투병→백혈구 암센터로
- 코요태 신지, 입에 테이프 붙이고 자는 이유는? “입벌림 방지”(1박)[결정적장면]
- 박지성, 룸메 안정환에 맨유 이적 말 안 했다? 해명(뭉쳐야2)[결정적장면]
- 유지나 “결혼 1년 만에 뛰쳐나와…내 돈 빼먹으려고 했다”(마이웨이)
- 이승기X이세영, 키스하자마자 베드신 “파격적일 것”(법대로 사랑하라)
- 이세영, 비키니도 위태로운 글래머‥18인치 개미허리 놀랍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