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특수 톡톡.. 한게임 보드 게임과 로블록스 '함박웃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한게임 보드 게임과 로블록스가 순위 역주행을 일으키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먼저 NHN(대표 정우진)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이 추석 연휴 기간동안 구글플레이에서 각각 매출 순위 최고 9위, 11위를 기록했다.
이번 순위 상승 요인으로는 ▲전통적인 한게임 브랜드 명절 효과와 ▲추석맞이 이벤트 등 시의적절한 마케팅, ▲웹보드게임 게임성 강화 전략 등을 꼽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한게임 보드 게임과 로블록스가 순위 역주행을 일으키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명절 특수를 누리며 성인층과 청소년층에서 각각 강세를 보이는 모양새다.
먼저 NHN(대표 정우진)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이 추석 연휴 기간동안 구글플레이에서 각각 매출 순위 최고 9위, 11위를 기록했다. 7월 웹보드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상승한 데 이어, 추석 연휴에도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 순위 상승 요인으로는 ▲전통적인 한게임 브랜드 명절 효과와 ▲추석맞이 이벤트 등 시의적절한 마케팅, ▲웹보드게임 게임성 강화 전략 등을 꼽을 수 있다.
NHN 측은 “카드게임은 해외에서 바둑이나 체스처럼 전략적으로 지적 능력을 겨루는 마인드스포츠로 분류되고 있다”며, “이번 추석 연휴에 이용자분들이 보여준 관심을 토대로,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을 연휴에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대표 게임이자 마인드스포츠로 자리매김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초통령(초등학교 대통령) 게임으로 이름높은 '로블록스'의 강세도 눈여겨볼만 하다. 추석 전만 해도 20위권에 머물던 '로블록스'는 추석 이후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6위까지 역주행하며 '리니지' 시리즈를 위협하는 수준까지 올라왔다.
메타버스 게임으로 유명한 '로블록스'는 수백만 개의 게임으로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는 대표적인 디지털 놀이터로 평가받는다.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 코로나 19가 유행하면서 집에서 다른 친구들과 소통하기에는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추석 용돈 효과와 맞물려 역대급 성과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외에도 추석 명절 후 구글플레이 기준으로 '탕탕특공대'(9위), '붕괴3rd'(10위), '쿠키런: 킹덤'(17위) 등의 게임들이 높은 순위를 유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피파모바일'(18위), '대항해시대 오리진'(21위) 등이 뒤를 잇고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의 주인되자! 플레이오, '로블록스' 주식 증정 이벤트
- NHN 한게임, 이병헌, 정우성, 조승우 소환.. 초대형 캠페인 진행
- 김상호 NHN빅풋 대표 "NHN만의 노하우로 P&E의 재미와 가치 둘 다 잡을 것"
- 라테일,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 콜라보 및 겨울 업데이트 진행
- 크리스마스는 게임 하는 날! 넷마블, 인기 게임 11종에 이벤트 마련
- 장현국 대표 내정자, 액션스퀘어 50억 유상증자 완납... 최대주주도?
- “울면 한 대~”, 어른도 만날 수 있는 게임 속 산타 캐릭터들!
- 네오플 박종민 총괄 디렉터 “2025의 던파는 파밍과 득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 “GTA6 너마저”... 다양성 관련 정책에 이용자들 ‘불안’
- "근들갑 떨만 했다." 메이플, 2025년까지 풍성한 콘텐츠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