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게임박물관, 유물 기증 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박물관 건립에 앞서 게임 역사가 담긴 유물 수집을 위해 유물 기증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박물관을 내년 하반기 건립 목표로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에서 준비 중이다.
기증 절차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한 뒤 적합 평가와 심의위원회 유물 감정 결과에 따라 진행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박물관에 대한 사전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기 위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설문조사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박물관 건립에 앞서 게임 역사가 담긴 유물 수집을 위해 유물 기증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박물관을 내년 하반기 건립 목표로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에서 준비 중이다. 게임의 역사·문화에 대한 재조명을 통해 한국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문화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 기증 대상은 게임 소프트웨어, 게임 기기, 게임 영상물, 도서, 굿즈 등 국내외 게임 산업 관련 보존 가치가 있는 자료 일체다. 유물·자료 기증을 희망하는 개인·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증 절차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한 뒤 적합 평가와 심의위원회 유물 감정 결과에 따라 진행된다. 기증자에게는 기증증서 발급과 유물 전시 시 기증자 표기 등 기증 예우가 주어진다. 유물 기증은 별도 안내 시까지 모집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박물관에 대한 사전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기 위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설문조사를 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준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립 20주년 특집-혁신이 답이다①] '낡은 규제' 금산분리법 완화 '필수'
- [2022 TMA D-19] 송해나·정혁·심수창·윤태진, '올해의 시상자' 1차 라인업 공개
- 위임직 채권추심원 퇴직금 불인정…대법 "근로자 아냐"
- 이재용 부회장 英 행보 '관심 집중'…여왕 장례식 참석·빅딜 추진 가능성
- [폴리스스토리] 사고뭉치 청소년의 '청바지 대장님'…아이들은 변했다
- [강일홍의 클로즈업] 박수홍의 눈물, 가족이 등지면 남만 못하다?
- '민생' 방패로 또 싸우는 與野…"국민들은 죽어 난다"
- '윤석열 탄핵' 野 내부도 화들짝…"역풍 불라" 입단속
- 최유정, 떡잎부터 달랐던 '러블리 스웨그'(영상)
- 통신 3사, 빨라지는 '탈통신' 움직임...3사3색 전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