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민예술학교 '문장 채굴자: 인공지능과 함께 글쓰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25일까지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문장 채굴자 : 인공지능과 함께 글쓰기'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예술가, 교육가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창작과 접목하는 실험적 워크숍이다.
텍스트 생성 인공지능(GPT-3)과 함께 글쓰기를 실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며, 회차별 세부내용에 따라 강연 및 워크숍, 발표, 토론의 형태로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문화재단은 오는 25일까지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문장 채굴자 : 인공지능과 함께 글쓰기’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예술가, 교육가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창작과 접목하는 실험적 워크숍이다.
텍스트 생성 인공지능(GPT-3)과 함께 글쓰기를 실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며, 회차별 세부내용에 따라 강연 및 워크숍, 발표, 토론의 형태로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기계학습과 데이터셋(자료집합체)을 이해하고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모델의 논리를 익힌다. 참여자가 각자 시 또는 미니픽션을 생성하여 본인이 작업한 글쓰기를 발표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ㅣ.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문해력(리터러시)를 갖추고자 하는 성인이라면 예술가 또는 교육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총 5회차로 마련됐다. 내달 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에 위치한 경기문화예술교육랩에서 진행된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신당역 살해범’ 대학 동기 “여학생과 문제 없었는데, 상상 못했다”
- “한국말인데 하나도 안 들려, 자막 없어?” 60대 아버지 ‘넷플릭스’만 보는 이유 [IT선빵!]
- 이정재, 에미상 받고 금의환향…"한국 콘텐츠 더 알릴 것"
- “흡연처럼 최악” 식사후 이 행동 [식탐]
- 도로 한 복판에 텐트를...‘역대급 캠핑 빌런’
- 뒤늦게 밝혀진 '수리남' 마약왕 조봉행의 최후
- 90년대 스타가수 박정운, 간경화 투병중 사망 “내성적이지만 사랑이 넘쳤던 가수”
- ‘신당역 살인사건’ 가해자 “이러면 찾아가는 방법밖에 없다” 협박
- “집 사지 말걸”…‘방마다 에어컨’ 신축 아파트 전세 2억원대인 이곳은? [부동산360]
- 남아공 "돌려달라"는 英여왕 다이아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