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도 반한 '새삥'..'스맨파' 댄스 챌린지 열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 댄스 챌린지 열풍이 불고 있다.
이번 '스맨파'에서 계급 미션을 통해 공개된 퍼포먼스가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챌린지 열풍에 불을 붙였다.
'새삥'의 프로듀싱과 노래를 맡은 지코, 완벽한 안무로 이목을 사로잡은 세븐틴의 호시, '스맨파'의 MC 강다니엘을 비롯해 NCT 지성, ITZY 예지와 류진, 최예나 등 글로벌 아이돌들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아이키와 개그맨 김해준, 유세윤도 '새삥' 챌린지 열풍에 가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 댄스 챌린지 열풍이 불고 있다.
이번 '스맨파'에서 계급 미션을 통해 공개된 퍼포먼스가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챌린지 열풍에 불을 붙였다. 리더 계급의 미션곡인 지코의 '새삥'은 물론, 부리더 계급의 미션곡인 윤미래, 비비의 '러(LAW)'까지 많은 이들이 챌린지에 도전하고 있다.
위댐보이즈의 리더 바타가 안무를 짠 '새삥'은 아이돌과 셀럽, 대중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는 팬들을 향한 추석 라이브 중 "혹시 '스맨파' 보시는 분 계시냐"라며 운을 띄웠고, '새삥'의 포인트 안무를 추며 이목을 끌었다.
'새삥'의 프로듀싱과 노래를 맡은 지코, 완벽한 안무로 이목을 사로잡은 세븐틴의 호시, '스맨파'의 MC 강다니엘을 비롯해 NCT 지성, ITZY 예지와 류진, 최예나 등 글로벌 아이돌들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아이키와 개그맨 김해준, 유세윤도 '새삥' 챌린지 열풍에 가세했다.
부리더 계급의 '러'도 댄스 챌린지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아스트로 문빈, 라비 등이 챌린지에 참여해 유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많은 이들의 챌린지 영상이 올라오며 유행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NC 다이노스-키움 히어로즈 전에서는 경기 전 리더와 부리더 계급의 댄서들이 축하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스맨파'는 매주 화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동빈 회장 입맛 사로잡았다"…3만9900원짜리 '투뿔 한우'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 "여왕 장례식인데 너무하네"…영국인들 '분노'한 이유
- "예전 그 곳 맞아?" 부산시민도 깜짝…'천지개벽'한 동네 [현장+]
- 카라, 오는 11월 7년만 완전체 컴백 [공식]
- 아이유, 전곡이 명곡…주경기장 가득 채운 '3시간 떼창' [종합]
- 아이유, 전곡이 명곡…주경기장 가득 채운 '3시간 떼창' [종합]
- '9살 연상 금융맨♥' 손연재, 봄여름가을겨울 함께 했나…한라산 계절 인증샷[TEN★]
- [종합] 이천수 "수능 160점에 고려대 합격"…첫째子 아이돌 되기 힘드네 ('살림남2')
- 김지민 "♥김준호와 싸우고 번호 차단했다" ('장미의 전쟁')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