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트바로티' 김호중, OST 첫 도전..이선희 '그중에 그대를 만나' 리메이크

백지은 2022. 9. 19. 08: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바로티' 김호중이 OST도 접수했다.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김호중은 KBS2 새 주말극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그중에 그대를 만나' 가창을 맡았다.

이와 같은 김호중의 장르 구분 없는 활약은 새로운 OST 도전을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다.

앞서 '신사와 아가씨'가 임영웅을 OST 가창자로 선정해 시청률 상승 효과를 톡톡히 봤던 바 있어 '삼남매가 용감해' 또한 김호중의 투입으로 막대한 후광효과를 누릴 수 있으리란 기대가 쏠리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생각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트바로티' 김호중이 OST도 접수했다.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김호중은 KBS2 새 주말극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그중에 그대를 만나' 가창을 맡았다.

'그중에 그대를 만나'는 2014년 발매된 가수 이선희의 정규 15집 타이틀곡이다. 감성적인 가사로 '최고의 감성 발라드'라는 극찬을 받았던 명곡이다. 김호중은 이 곡을 리메이크, 드라마에 짙은 감성과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호중의 OST 도전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기대는 높다. 김호중은 현재 가장 막강한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솔로 가수 중 한 명이며 트로트와 성악을 아우르는 만능형 가수로 인정받고 있다.

먼저 트로트계에서의 성과를 보자면 2020년 정규 1집 '우리家'와 클래식 앨범을 발표하며 2020년 활동한 아티스트 전체 누적 판매량 5위, 솔로 가수 중 유일하게 100만장 돌파 기록을 세우는 등 '음반킹'의 면모를 과시했고 6월 소집해제 이후에도 클래식 정규 2집 '파노라마'로 화려하게 컴백, 공백기가 무색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SBS 추석특집쇼 '김호중의 판타지아'는 5.6%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예능 1위와 추석특집 예능 시청률 1위를 석권했다. 이는 그가 트로트 계에서 '대세 가수' 반열에 올랐음을 의미한다. 또 전국투어 '2022 김호중 콘서트 투어 아리스트라' 서울 공연은 티켓 예매 시작과 동시에 서버가 마비되더니 5분만에 2만 5000여석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남다른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클래식계에서도 김호중의 존재감은 두드러진다. 꾸준히 클래식 앨범과 콘서트를 개최하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더니 아시아 최초로 루치아노 파바로티 재단과 안드레아 보첼리 재단 앰배서더로 발탁됐다.

이와 같은 김호중의 장르 구분 없는 활약은 새로운 OST 도전을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다. 실제로 김호중은 아이돌차트에서 진행된 '드라마와 영화 OST에 찰떡인 스타는?'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김호중의 합류로 '삼남매가 용감해'는 큰 힘을 얻을 전망이다. 앞서 '신사와 아가씨'가 임영웅을 OST 가창자로 선정해 시청률 상승 효과를 톡톡히 봤던 바 있어 '삼남매가 용감해' 또한 김호중의 투입으로 막대한 후광효과를 누릴 수 있으리란 기대가 쏠리고 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짝' '진실' '맛있는 청혼' '착하지 않은 여자들' 등을 집필한 김인영 작가의 신작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화제작이다. K-장녀로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큰딸, 연예계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 두 사람이 만나 행복을 찾아 나선 한국형 가족의 '사랑과 전쟁'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하나 임주환 김승수 이태성 김소은 이유진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작품은 '현재는 아름다워' 후속으로 24일 첫 방송된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39세' 산다라박, 방부제 미모 그 자체였네...점점 더 어려지는 동안 비주얼
김고은, 김미숙 죽였나…피 묻힌 채 마주친 남지현 '경악'
그래도 소방차 멤버 였는데..이상원, '파산선고·5평 단칸방 살이→월매출 9천만원' 눈물의 재기담
탁재훈, 이지현과 핑크빛? 결혼 제안까지
박수홍 충격적인 사망 보험 상황..이진호 “친형이 아직도 해지 안 해줘” 주장 (연예뒤통령) [종합]
김민정, 모유수유 사진까지 공개하다니 '과감한 딸엄마'
42세 송지효, 20대 걸그룹도 소화 못할 착붙 바이크쇼츠 소화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