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벼라, 먼지들아. 코딱지로 만들어 주마!"..'코털대장' [신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털대장'은 콧구멍 속으로 들어오는 먼저를 걸러 주고 세균의 침투를 막아 주는 코털 수비대 새내기 용사의 기특한 성장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멋진 수염을 가진 코털 대장은 새내기 코털에게 꼬마 녀석의 콧구멍을 지키는 임무를 준다.
새내기 코털은 아무런 준비를 하지 못한 채 코털 대장과 이별하게 된다.
새내기 코털 용사는 코털 대장이 될 수 있을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코털대장'은 콧구멍 속으로 들어오는 먼저를 걸러 주고 세균의 침투를 막아 주는 코털 수비대 새내기 용사의 기특한 성장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멋진 수염을 가진 코털 대장은 새내기 코털에게 꼬마 녀석의 콧구멍을 지키는 임무를 준다. 그러던 어느 날, 유난히 두껍고 긴 털을 가진 코털 대장에게 위기가 찾아온다.
새내기 코털은 아무런 준비를 하지 못한 채 코털 대장과 이별하게 된다. 코털 대장은 "지금부터는 네가 코털 대장이다!"라는 한 마디를 새내기 코털에게 남기고 떠난다. 새내기 코털 용사는 코털 대장이 될 수 있을까.
흥미진진한 코털 수비대 이야기는 아이들이 콧구멍 속 세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운동을 하면 몸이 튼튼해진다는 사실을 저절로 알게 한다. 현실과 상상이 만나 재미난 이야기로 풀어낸 콧구멍 속 코털들의 이야기와 보면 볼수록 사랑스러운 코털 캐릭터가 돋보인다.
이 책은 콧구멍 속 코털의 역할을 소개하고 코딱지가 어떻게 만들어지는, 몸을 튼튼하게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스스로 깨닫게 한다. 우리 콧구멍에 가득한 코딱지가 사실은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일한 코털 수비대의 결실이라는 것도 알게 된다.
재기발랄한 상상에 생명력을 불어넣은 그림과 엉뚱하고 발랄한 상상력에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게 하는 예측 불허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 코털대장/ 스기에 유우고 글/ 하나다 에이지 그림/ 한양희 옮김/ 놀이터/ 1만3500원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남편, 부부관계 때 기구 사용 요구…거부하면 내가 유책배우자?"
- "등 밀어준 것" 남편과 목욕하던 이혼한 '사촌 누나'…사실은 '전처' 였다
- 나와 강원래 '양다리' 여친…이하늘 "내가 못 지킨 사랑, 이젠 툭툭 털자"
- 오윤아, 비키니로 뽐낸 건강미…탄탄 몸매 [N샷]
- 풍자, 성형수술 당시 코끼리 마취제 썼다?…"덩치 커서"
- 성폭행 日남성, 한달간 못 눕는 고통…싱가포르 첫 태형 20대 집행
- "동거 한 달째 '밥 해줘' 밥무새된 예비 남편…파혼할까요?"[이 결혼 OX]
- 한소희, 모친 구속 후 전한 근황…강렬 카리스마 눈빛 [N샷]
- "'귀엽다'며 성추행한 사촌오빠…12년째 사과 안 해, 집안 둘로 나뉘었다"
- "악! 내 머리카락"…안마의자 오작동에 엄마 비명, 다섯바늘 꿰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