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골프산업 대중화 이끈 원로 이동준 GA코리아 회장 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골프산업 대중화를 이끌어온 골프계 원로 이동준 GA코리아 회장(82)이 18일 별세했다.
1940년 인천 강화 출신인 고인은 경기도 용인 골드CC, 코리아CC를 비롯해 미국 일본 등 해외에도 골프장을 운영하며 한국 골프산업 발전과 관광화에 힘을 기울였다.
GA리조트 골프 아카데미를 통해 골프 유망주 육성과 후원, 발굴로 한국골프 중흥을 주도했다.
2007년 은탑 산업 훈장, 2009년 한국중재학회 국제거래신용대상 등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골프산업 대중화를 이끌어온 골프계 원로 이동준 GA코리아 회장(82)이 18일 별세했다.
1940년 인천 강화 출신인 고인은 경기도 용인 골드CC, 코리아CC를 비롯해 미국 일본 등 해외에도 골프장을 운영하며 한국 골프산업 발전과 관광화에 힘을 기울였다. GA리조트 골프 아카데미를 통해 골프 유망주 육성과 후원, 발굴로 한국골프 중흥을 주도했다. 대한골프협회 부회장을 오랜기간 역임하기도 했다.
북한 결핵 어린이 돕기와 북한 어린이 분유 보내기 운동 등 사회 공헌 활동에도 앞장섰다. 최근엔 수해를 입은 이웃들을 위해 수억원을 기부했다. 또 수년째 용인시에 이웃돕기성금 및 장학기금 등을 쾌척해 왔다. 2007년 은탑 산업 훈장, 2009년 한국중재학회 국제거래신용대상 등을 받았다.
유족으로 아들 이용성 GA코리아 사장 등이 있다. 빈소는 신촌세브란스 병원, 발인은 21일 8시. (02)2227-7500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충격적인 사망 보험 상황..이진호 "친형이 아직도 해지 안 해줘" 주장 (연예뒤통령) [종합]
- 그래도 소방차 멤버 였는데..이상원, '파산선고·5평 단칸방 살이→월매출 9천만원' 눈물의 재기담
- "박수홍 친형, 60억 합의 거절 이유?..재산 200억 추정" 주장
- 김민정, 모유수유 사진까지 공개하다니 '과감한 딸엄마'
- 탁재훈, 이지현과 핑크빛? 결혼 제안까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