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기상센터
[뉴스데스크] ◀ 앵커 ▶
이번에는 기상센터 연결해 지금 이시각 태풍의 진로와 날씨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김가영 캐스터, 전해주시죠!
◀ 캐스터 ▶
현재 태풍 난마돌은 매우 강한 세력으로 일본 규슈 남쪽 해안 지방을 스치듯 지나서 북상 중에 있습니다.
우리나라로는 이미 태풍 앞자락에 강한 비구름이 경상도 해안 지방까지 닿고 있는 모습입니다.
태풍은 내일 새벽부터 동쪽으로 방향을 틀기 시작해서 아침에는 규슈 북단에 다시 상륙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태풍이 전향하는 이 시점이 바로 경상도 해안 지방에 비바람의 최대 고비가 되겠고요.
오늘 밤 9시를 기해서 부산과 울산, 포항 등지에는 태풍 경보도 발령이 되겠습니다.
태풍에 직접 영향을 받는 경상도 해안 지방의 경우 내일 낮까지 시간당 30에서 60mm가량의 매우 강한 비가 집중되겠고요.
예상되는 총 강우량도 150mm 이상까지 보고 있습니다.
또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 영동 지방에는 50에서 100mm가량의 비가 내리겠고요.
경상 동부 내륙에도 20에서 80, 그밖에 남부 내륙과 제주에는 5에서 40mm가량의 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제주와 해안가를 중심으로는 바람도 거세지기 시작했는데요.
내일까지 제주와 경상 해안 지방에는 순간적으로 초속 35m, 그러니까 시속 125km에 달하는 돌풍이 몰아칠 수 있겠고요.
기압 경도력까지 강해지면서 서해안을 비롯한 그밖에 지방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비는 내일 오후부터 차츰 그칠 것으로 보이는데요.
비가 잦아든다 하더라도 바다에서는 물결이 최대 10m까지 거세게 일 것으로 보이니까요.
태풍 피해 없도록 계속해서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에서전해드렸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가영 캐스터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desk/article/6408859_35744.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