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경영대, 디지털혁신·AI 산학 2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AIST 경영대학은 KT, 교보생명, 신한은행과 손잡고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혁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산학 공동 교육과정은 관련 분야 전문가인 KAIST 경영대학 교수진을 중심으로 약 3개월간 진행된다.
KAIST 경영대학 관계자는 "이번 산학 공동과정을 통해 디지털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기업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AIST 경영대학은 KT, 교보생명, 신한은행과 손잡고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혁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산학 공동 교육과정은 관련 분야 전문가인 KAIST 경영대학 교수진을 중심으로 약 3개월간 진행된다. 기업의 업무 전 영역에 걸쳐 디지털 전환을 수행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강생들은 디지털 혁신, 마케팅, 경제학 관점에서 최신 경영 사례를 학습하고, 금융 분야의 로봇 서비스 도입 사례 등을 배운다. 기계학습과 딥러닝 등 AI 기술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 기술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도 기른다. 또 기업의 업무 과정부터 고객 경험 관리까지, 모든 영역에서 어떻게 디지털 전환을 이룰지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이를 통해 현장형 리더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KAIST 경영대학 관계자는 “이번 산학 공동과정을 통해 디지털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기업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한 푼 안들이고 月 400만원 번다"…'인기폭발'한 재테크
- "일은 참 잘하는데…" 공무원 '6급 승진' 탈락한 이유가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싸이 영상도 대박 났다…'대학 축제' 폭발적 반응 이유는 [연계소문]
- "조정한다더니 아직 법 개정 전이라…" 부부공동명의 '대혼란'
- "10대가 무인텔?"…文 때 뿌린 숙박쿠폰 청소년이 1만건 썼다
- 아이유, 전곡이 명곡…주경기장 가득 채운 '3시간 떼창' [종합]
- '9살 연상 금융맨♥' 손연재, 봄여름가을겨울 함께 했나…한라산 계절 인증샷[TEN★]
- [종합] 이천수 "수능 160점에 고려대 합격"…첫째子 아이돌 되기 힘드네 ('살림남2')
- 김지민 "♥김준호와 싸우고 번호 차단했다" ('장미의 전쟁')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