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로드킬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가 로드킬(도로 사고)를 당한 반려동물의 사체를 보호자에게 인계하고 장례비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범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지역 내 로드킬 동물 사체 주인 찾아주기, 동물 사체의 인도적 장례 처리, 서초구민 대상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 등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구민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협약업체의 장례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총 장례비의 3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가 로드킬(도로 사고)를 당한 반려동물의 사체를 보호자에게 인계하고 장례비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범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지역 내 로드킬 동물 사체 주인 찾아주기, 동물 사체의 인도적 장례 처리, 서초구민 대상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 등이다. 반려인이 원할 경우 구는 사체 인계 및 협약 업체의 장례 서비스를 연계해주고 업체는 반려인과 1대 1 상담을 진행해 장례 절차를 안내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구민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협약업체의 장례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총 장례비의 3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주민등록증이나 등본을 지참하고 협약 업체에 방문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이지성 기자 engin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성기 '1년 넘게 혈액암 투병 중' 건강이상설 입 열었다
- '2억에 분양했는데 11억'…반값 아파트 또 나온다 [코주부]
- “죽여버린다” 부엌칼 들고 아내 때렸는데…선고유예, 왜?
- '아버지가 췌장암이셨는데'…등 통증, 혹시 암일까 [헬시타임]
- 강남·홍대… 삼성 '심장' 겨누는 애플스토어 [윤기자의 폰폰폰]
- 쿠팡서 휴대폰 주문뒤 빈 상자 도착…범인 잡고 보니
- '갓뚜기' 너마저…라면 출고가 평균 11% 올린다
- '좋아하는데 안받아주니'…野 서울시의원 '신당역 사건' 실언 뭇매
- 맨몸으로 시집온 아내…'처갓집 억대 빚, 이혼 가능할까요?'
- '이번엔 대각선 주차'…벤츠 이은 벤틀리 '민폐 주차' 공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