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환갑 佛스파이더맨, 48층 건물 맨손 등반 성공 '노익장' 과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환갑을 맞은 '프랑스판 스파이더맨'이 파리의 48층 고층 건물 등반에 성공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자유 등반가인 알랭 로베르는 스파이더맨을 연상시키는 붉은색 옷을 입고 프랑스 파리의 파리의 라데팡스 상업지구에 위치한 높이 187m의 투르 토탈 빌딩 정상에 도달하는 데 성공했다.
로베르는 1977년에 단독 등반을 시작했고, 최고의 등반가로 성장했다.
로베르는 고도의 집중력이 자신의 등반 비결이라고 털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도의 집중력이 등반의 비결"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올해 환갑을 맞은 '프랑스판 스파이더맨'이 파리의 48층 고층 건물 등반에 성공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자유 등반가인 알랭 로베르는 스파이더맨을 연상시키는 붉은색 옷을 입고 프랑스 파리의 파리의 라데팡스 상업지구에 위치한 높이 187m의 투르 토탈 빌딩 정상에 도달하는 데 성공했다.
로베르는 "나는 사람들에게 60세란 나이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메시지를 보여주고 싶었다"며 "여러분은 여전히 스포츠를 즐기고, 활동적으로 멋진 일들을 해낼 수 있다"고 했다.
로베르는 "몇 년 전 60세가 되면 다시 타워에 오를 것이라고 다집했었다"며 "프랑스에서는 60세라는 나이가 정년을 상징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로베르가 이렇게 위험을 감수하면서 고층 빌딩에 오르는 이유는 바로 기후변화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해서다. 그는 이미 여러 차례 토탈 에너지 타워를 올랐었다.
로베르는 1975년 등반에 입문했다. 그는 고향인 프랑스 남부의 발렌스 인근 절벽에서 등반 연습을 했다. 로베르는 1977년에 단독 등반을 시작했고, 최고의 등반가로 성장했다.
그 이후로 그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꼽히는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프랑스 에펠탑,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를 포함해 150개 이상의 고층 빌딩을 올랐다.
그는 빌딩을 등반할 때 오직 맨손에 등산화 한 켤레, 땀을 방지하기 위한 분말 가루만을 사용한다.
그러나 그는 이같은 무단 등반으로 경찰에 여러 차례 체포됐다.
그는 2018년 10월 안전 장비 없이 런던의 202미터 세일즈포스 빌딩을 등반한 후 체포됐다.
또한 2019년 9월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고층 건물을 등반하다가도 독일 경찰에 의해 구금됐다. 당시 57세였던 로베르는 153미터 높이의 고층 빌딩을 불과 20분만에 올랐다.
로베르는 고도의 집중력이 자신의 등반 비결이라고 털어놨다. 로베르는 지난 4월 한 인터뷰에서 "클라이밍은 죽느냐 사느냐의 게임이라 원리는 간단하다"며 "두려움에 떠느냐, 아니면 살기 위해 집중하느냐의 문제"라고 밝혔다.
그는 "등반하기 전에는 두렵다"고 인정했지만, 그러나 손가락이 첫 번째 홀드에 닿자마자 두려움이 날아가버린다며 "나는 다른 사람이 되어 새로운 세계로 들어간다"고 표현했다.
kxmxs41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56세 채시라, 한복 차려입고 23세 딸과 무용 무대…미모 모녀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로…한지일 "11평 집에서 고독사 공포"
- 알바女와 결혼한 카페사장, 외도 즐기며 '월말부부'로…"이혼땐 재산 없다"
- '흡연 연습' 옥주현, 이번엔 목 관통 장침 맞았다…"무서워"
- 장가현 "'신음소리 어떻게 했어?'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도 간섭"
- 김구라 "조세호가 뭐라고…내가 X 싸는데 그 결혼식 어떻게 가냐"
- '무계획' 전현무, 나 혼자 살려고 집 샀다 20억원 벌었다
- 음식에 오줌 싼 아이, 그대로 먹은 가족…"○○ 쫓는다" 황당 이유
- 세일 때 산 돼지고기, 겉은 멀쩡 자르니 비곗덩어리…대형마트 "실수"
- "짜장면에 면 없다" 환불 받은 손님…뒤늦게 발견하더니 되레 '비아냥'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