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음악중심' 1위로 'After LIKE' 9관왕 달성 "앞으로도 함께해요 다이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브(IVE)가 'After LIKE'로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했다.
17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 아이브(IVE: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의 동명의 타이틀곡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로 무대를 선보임과 동시에 1주일간 집계한 동영상 조회수(8만5252뷰) 1위와 9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브(IVE)가 ‘After LIKE’로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했다.
17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 아이브(IVE: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의 동명의 타이틀곡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로 무대를 선보임과 동시에 1주일간 집계한 동영상 조회수(8만5252뷰) 1위와 9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아이브는 러블리하면서 매혹적인 비주얼과 스타일링으로 무대에 올라 솔직 당당한 ‘자기애’를 표현해냈다. 다채로운 표정 연기와 제스처로 몰입도를 높인 아이브는 우아한 춤선과 빈틈없는 퍼포먼스로 무대를 가득 채웠고, ‘MZ세대 워너비 아이콘’다운 아이브의 통통 튀는 매력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후 아이브는 ‘쇼! 음악중심’ 9월 셋째 주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아이브는 “지난 ‘LOVE DIVE(러브 다이브)’에 이어서 ‘After LIKE’로 많은 사랑 받을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 고생해 주신 스태프분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저희 다이브 멋진 상 안겨주셔서 감사하다. 너무 많은 사랑 받으며 활동하는 것 같아서 행복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아이브가 될 테니까 함께해요, 다이브”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난달 22일 세 번째 싱글 ‘After LIKE’로 컴백, SBS M, SBS FiL ‘더쇼’,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적수 없는 존재감을 증명한 아이브는 이날 ‘쇼! 음악중심’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After LIKE’로는 9관왕, 올해만 음악방송 32관왕 ('일레븐' 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 포함 음악방송 13관왕 / '러브 다이브' 음악방송 10관왕)이라는 놀라운 대기록을 세웠다.
아이브는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음원과 음반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After LIKE’는 멜론, 지니, 벅스, FLO, VIBE, 한국 스포티파이, 한국 유튜브 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를 장악하며 ‘퍼펙트 올킬’을 기록 중이며,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17일 자)에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3주째 랭크 진입과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23주째 차트인을 기록하며 두 곡으로 장기 집권 체제에 돌입했다. 또 발매 당일에만 46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작 ‘LOVE DIVE’의 초동 수치를 가볍게 뛰어넘은 아이브는 111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한편 타이틀곡 ‘After LIKE’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하는 곡으로, 아이브는 솔직 당당한 ‘자기애’로 MZ세대를 정조준하며 또 한 번의 ‘아이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스타쉽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잘 살게요" 장나라 '막춤'→이상윤X정용화 이별 삼창 [공식입장]
- "서정희 사망" 영정사진까지 조작한 유튜버 [소셜iN]
- '이혼' 장가현 "산후조리원 못 가고 폐경…조성민 늘 방해"
- 래퍼 최하민 "남자아이 변 먹으려"…성추행 1심 "우발적 범행 집유"
- 40대 여배우 칼부림 남편, 살인미수 혐의 구속
- 고은아, 코 성형수술 고민 "보형물 휘고 함몰"
- '신랑수업' 박군 "한영보다 키 8cm 작아 위축"
- 유하나, 스폰서설 반박 "80대 노인이랑? 구려" [전문]
- 땅콩버터 다이어트?…"8kg 빼고, 허리둘레 16cm 줄어"(몸신)
- 경찰서 간 정형돈, 자수→과태료 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