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 주차난↓..운양역환승센터 준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포시가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양역 환승센터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15일 운양환승센터 A동에서 개최했다.
운양동을 거점으로 대중교통 환승을 위해 김포시는 운양역 환승센터 공영주차장 공사를 작년 3월 착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김포=강근주 기자】 김포시가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양역 환승센터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15일 운양환승센터 A동에서 개최했다.
운양동을 거점으로 대중교통 환승을 위해 김포시는 운양역 환승센터 공영주차장 공사를 작년 3월 착공했다. 총시업비 345억원을 투입해 김포골드라인 운양역 인근 4046㎡ 부지에 424대를 주차할 수 있는 지하2층 지상5층 환승센터 2개 동을 1년5개월 공사를 거쳐 올해 8월 준공했다.
운양역 환승센터 공영주차장 2개 동(A, B동) 주차 공간 확보와 운영으로 김포한강신도시 일대 주차 문제 해소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등 지역경제 활력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김포시는 향후 70만 인구 대비 대규모 주차 공간 확보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교통체증 및 주차불편이 크게 줄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에도 일조할 것이란 전망이다.
주차장 운영은 주차수요와 지역 특성을 고려해 김포도시관리공사에서 준공식 이후 9월 한 달 동안 임시운영을 거쳐 10월부터 시민에게 주차공간으로 관리-운영할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준공식에서 공사 관계자 공로를 치하한 뒤 “운양역 역세권 주변으로 주차장이 많이 부족한 상황에 늦은 감이 있지만 공영주차장을 준공해 시민에게 약속을 지키게 되어 다행스럽고, 앞으로도 공영주차장 확충에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성별 논란' 알제리 복서 진짜 남자였다…"고환 있고 자궁 없어"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
- 내년 결혼 앞뒀던 숨진 특수교사, 수개월 전 동료에게 '힘들다'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