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제14호 태풍 '난마돌' 대처 상황점검.."사전대피 만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17일 제14호 태풍 '난마돌'과 관련 "지방자치단체 등 재난 대응 기관은 국민 행동 요령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난마돌 대처 상황 점검회의에서 "지난 호우와 태풍 때 반지하, 지하 주차장 등 지하공간 침수로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있었다"며 이같이 지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한덕수 국무총리는 17일 제14호 태풍 '난마돌'과 관련 "지방자치단체 등 재난 대응 기관은 국민 행동 요령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난마돌 대처 상황 점검회의에서 "지난 호우와 태풍 때 반지하, 지하 주차장 등 지하공간 침수로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있었다"며 이같이 지시했다.
태풍 난마돌은 오는 19일 오전 9시 일본 가고시마 북서쪽 약 190㎞부근 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예측된다. 태풍은 중심기압 950hPa, 최대풍속 43㎧의 강한 세력으로 제주도를 포함한 남해와 동해상에 강한 바람과 많은 양의 호우를 동반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 총리는 "위험지역 안전 조치와 사전 대피에도 만전을 기해달라"면서 “소방, 경찰, 산림, 군, 지자체 등은 응급구조와 지원에 빈틈이 없도록 비상 대비 태세를 다시 한번 점검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공공시설을 운영하는 기관은 전기·가스 등 기간시설 피해 예방에도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덧붙였다.
또 한 총리는 "지난 태풍으로 피해가 컸던 포항, 경주 등 영남 해안 지역의 응급복구를 신속히 마무리하라"고 관계 부처에 촉구했다. 이어 국민들을 향해서는 "기상정보에 귀 기울여 주시고, 위험지역 사전대피 등 행동 요령을 꼭 지켜달라"고 요청했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후 4시 10분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를 가동했다.
oskymo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 사지 말걸”…‘방마다 에어컨’ 신축 아파트 전세 2억원대인 이곳은?
- “한국말인데 하나도 안 들려, 자막 없어?” 60대 아버지 ‘넷플릭스’만 보는 이유
- “40만→20만원, ‘헐값’됐으니 사자” 난리났는데…이런 일이
- 아파트 발코니서 상습 음란행위 60대…"창문 가리고 산다" 주민 분통
- “美·中 VIP들만 찾네”…서울 마곡에 이런 곳이?[비즈360]
- '부은 얼굴·가발 쓴' 안성기 “혈액암 투병중”
- “한국서 비싸?” 220만원 ‘새 아이폰’ 미국 직구했더니, 진짜 호구됐다
- “30평대가 20평대보다 쌉니다”…거래가뭄이 낳은 단지 내 매매가 역전 [부동산360]
- 30% 빠진 창동, 24% 빠진 상계…노도강 하락 브레이크가 없다[부동산360]
- “소련 때와 비슷하다” 쌍문동이 왜 나와?, 러시아서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