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빛났다..박세웅 '9승' 달성 롯데, KT에 2-0 승리[SS수원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롯데가 토종에이스 박세웅(27)의 무실점 호투와 불펜진의 탄탄한 방어 덕분에 KT에 승리했다.
선발 등판한 박세웅은 수차례 실점위기를 잘 넘기며 시즌 9승(10패)째를 수확했다.
롯데는 17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BO리그 KT와의 원정 2연전 첫날 경기에서 선발 박세웅의 역투와 불펜진의 철벽방어에 힘입어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수원=김민규기자]프로야구 롯데가 토종에이스 박세웅(27)의 무실점 호투와 불펜진의 탄탄한 방어 덕분에 KT에 승리했다. 선발 등판한 박세웅은 수차례 실점위기를 잘 넘기며 시즌 9승(10패)째를 수확했다. 반면 힘겨운 3위 싸움을 이어가고 있는 KT는 한방이 부족했던 것이 패배로 이어졌다.
롯데는 17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BO리그 KT와의 원정 2연전 첫날 경기에서 선발 박세웅의 역투와 불펜진의 철벽방어에 힘입어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롯데의 안경에이스 박세웅은 1회부터 맞은 실점위기를 무사히 넘긴 것이 승리의 요인이 됐다. 반면 KT는 수차례 득점기회에서 한방이 나오지 않으면서 분위기를 가져오지 못했고 패배로 이어졌다.
박세웅은 지난 11일 사직 NC전에서 2.1이닝 7실점하며 조기 강판됐다. 9월 들어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날은 위기도 잘 벗어나며 무실점 경기를 펼쳤다. 박세웅은 5이닝 동안 4안타 2사사구 7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최고 구속 149㎞의 패스트볼과 커브, 슬라이더, 포크를 섞어 던지며 KT 타선을 잘 막아냈다. 총 투구 수 99개 중 스트라이크가 61개로 안정적인 제구도 선보였다. 이날 승리로 박세웅은 시즌 9승(10패)을 수확하며 두 시즌 연속 두 자릿수 승리에 단 1승만을 남겨뒀다.
KT는 1회 말 공격부터 2사 만루의 득점기회를 잡았지만 이를 살리지 못했다. 경기 초반 볼넷 등 제구가 흔들렸던 박세웅은 위기를 넘긴 후 점차 안정을 되찾으면서 승리를 챙겼다.
팽팽한 접전을 이어가던 중 롯데가 3회 초 선취점을 올렸다. 지시완이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로 출루했고, 박승욱의 희생번트로 1사 3루가 됐다. 황성빈이 3루수 땅볼로 물러나며 주자 2사 3루가 됐고 외국인타자 잭 렉스가 1타점 2루타를 뽑아내며 선취점에 성공했다.
롯데는 4회 초 추가득점에 성공했다. 고승민의 안타와 KT 선발 고영표의 송구실책이 나오면서 주자 1사 1·3루가 됐고, 다음 타석에서 지시완이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고승민이 홈을 밟아 2-0을 만들었다.
롯데는 즉시 필승조를 가동, 최준용(1이닝)-김도규(1이닝)-구승민(1이닝)-김원중(1이닝)이 차례대로 올라 철벽방어를 보여주며 2점차 승리를 지켜냈다. 김원중은 시즌 13세이브를 달성했다.
반면 KT의 토종에이스 고영표는 선발 등판해 7이닝 6안타 9삼진 2실점(1자책)으로 역투했지만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해 14승 달성에 실패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성기, 부은 얼굴에 또 건강이상설…측근 "특별한 이상 없다"
- 손나은, 명품 몸매 이유 있었네..'천국의계단' 셀프 인증
- 신민아♥김우빈, 꿀 떨어지는 파리 데이트..굳건한 8년차 장수 커플
- 조세호 "유재석 결혼식 때 축의금 5만원..전재산 13만원이었다"(홍김동전)
- 권오중♥엄윤경, 절벽 끝 '아찔' 인증샷..겁 없는 강심장 부부
- 허니제이, 결혼+임신 발표.."평생을 약속하게 돼..새생명 찾아와"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