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휴스턴, 6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올 시즌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했다.
이로써 6연승을 질주하며 시즌 전적 95승(50패)째를 수확했고, 아메리칸리그(AL) 와일드카드 레이스에서 최소 3위를 확보해 남은 17경기 결과와 관계 없이 가을야구 출격이 확정됐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이다.
휴스턴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올랐고, 이중 세 차례 월드시리즈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년 연속 지구 우승 도전..매직넘버 '5'
[이데일리 스타in 이지은 기자]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올 시즌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했다. 내셔널리그의 LA 다저스에 이어 MLB 2번째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이다. 휴스턴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올랐고, 이중 세 차례 월드시리즈에 나섰다. 2017년 월드시리즈에서 우승했으나 2019년과 2021년에는 각각 워싱턴 내셔널스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에 패했다.
휴스턴의 2년 연속 지구 우승 도전은 계속된다. 현재 2위 시애틀 매리너스(80승63패)와의 격차는 14경기로, 매직넘버는 ‘5’를 남겨뒀다.
이날 경기에서 휴스턴 에이스 저스틴 벌랜더는 5이닝 무안타 9탈삼진 1볼넷 무실점으로 막고 시즌 17승(3패)째를 수확했다. 평균자책점을 1.78까지 낮추며 이 부문 MLB 전체 1위를 지켰다. 타선에서는 요르단 알바레즈가 시즌 34~36호포를 몰아치며 마이크 트라웃(LA 에인절스)와 함께 AL 홈런 부문 공동 2위에 올랐다.
이지은 (jean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차]위너 강승윤이 매장서 현금으로 바로 산 차는?
- 인도 달리트 10대 자매, 집단 성폭행 뒤 나무에 매달려
- "심려 끼칠까 봐"… 안성기, 혈액암 투병 사실 숨긴 사연
- (영상) 19일 최근접 난마돌, ‘초강력’으로 발달할 듯
- 이재명, 가족까지 사법 리스크…`개딸`에 구출 요청할까[국회기자24시]
- 尹대통령과 간이침대, 그리고 40시간[통실호외]
- K콘텐츠 전설의 서막…'오징어 게임' 방영 시작[그해 오늘]
- 정청래 "윤 대통령 처음으로 잘했다"
- 올림피아코스, 한국인 팬 폭행 피해에 입장 "모든 폭력 규탄"
- 콩나물 가격도 잔소리하는 남편, 사실 안마방 단골 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