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경기 함께 보고 육아 스트레스 멀리 날려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보건복지부는 육아 가정을 응원하고 야구장을 찾는 관중을 대상으로 함께육아* 메시지를 전파하고자 인기 구단인 LG트윈스와 뜻을 모았다.
□ 특히, '함께육아데이'를 맞아 '100인의 아빠단*'을 대표해 함정규님(43세)과 자녀들이 시구·시타로 나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 이번 '함께 육아데이'에서는 함께 육아 메시지 영상 송출, 홍보부스 운영 및 응원 도구 배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9월 17일 LG트윈스 홈경기에 ‘함께육아데이’, 단체 응원 및 다양한 행사(이벤트) 열려 -
보건복지부는 함께하는 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9월 17일(토) 오후 5시 LG트윈스 야구단과 가족과 함께 즐기는 야구 한마당, 함께육아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육아 가정을 응원하고 야구장을 찾는 관중을 대상으로 함께육아* 메시지를 전파하고자 인기 구단인 LG트윈스와 뜻을 모았다.
* 보건복지부에서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추진 중인 캠페인 슬로건
특히, ‘함께육아데이’를 맞아 ‘100인의 아빠단*’을 대표해 함정규님(43세)과 자녀들이 시구·시타로 나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 남성 육아 참여 활성화를 통한 전 사회적 ‘함께육아’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1년 시작된 대한민국 대표 아빠 육아 모임으로, 아빠들이 육아 고민을 나누고, 다양한 육아 비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
이날 행사에서 보건복지부는 만 3~7세 아동을 키우고 있는 가족 1,200명을 초청하여 함께 경기를 관람하고 단체응원을 진행했다.
특히, 유연근무제도 확대, 출산 및 양육지원 등에 적극적인 가족친화기업 ㈜유한양행과 ㈜삼양식품의 임직원 가족 100명을 초청하여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함께 육아데이’에서는 함께 육아 메시지 영상 송출, 홍보부스 운영 및 응원 도구 배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경기장 입구에서는 일반 관객을 대상으로 원판돌리기(룰렛), 야구 게임 등을 진행하여 기념품을 제공하고, ‘함께육아’ 메시지를 확산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보건복지부 이선영 인구정책총괄과장은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이 육아의 어려움을 잊고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이 보냈길 바란다”라며,
“선수들이 한마음으로 뛰어야 이길 수 있는 야구처럼, 함께하는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개인·기업·정부가 모두 함께해야 한다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붙임> ‘가족과 함께 즐기는 야구 한마당, 함께육아데이’ 포스터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