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2집, 발매 당일 100만장 팔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가 2년 만에 내놓은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가 발매 당일인 16일 하루 동안 100만장 이상 팔려나갔다.
17일 한터차트 집계 기준으로 약 101만장 이상 판매됐다.
블랙핑크의 전작인 1집 '디 앨범(THE ALBUM)'의 발매 첫날 판매량은 58만장이었다.
블랙핑크는 지난 16일 오후 1시 정규 2집 '본 핑크'를 발표해 국내외 음원차트에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 한터차트 집계 기준으로 약 101만장 이상 판매됐다. K팝 걸그룹 중 첫날 판매량이 100만장을 넘긴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신보는 선주문량 200만장을 넘겨 K팝 걸그룹 최초 더블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했다.
블랙핑크의 전작인 1집 ‘디 앨범(THE ALBUM)’의 발매 첫날 판매량은 58만장이었다.
블랙핑크는 지난 16일 오후 1시 정규 2집 ‘본 핑크’를 발표해 국내외 음원차트에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은 감각적으로 샘플링한 파가니니의 클래식 넘버 '라 캄파넬라'와 트렌디한 힙합 비트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이다.
블랙핑크의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 핑크’는 다음달 15일과 16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DOME에서 포문을 연다. 이후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각국에서 15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할 예정이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국민배우` 안성기, 혈액암 투병중..."건강해져 돌아올 것"
- 42세 고주원 “결혼 무서워…숨겨둔 딸 없어”
- 동하, 학폭의혹 재차 부인 "배우로 돌아가고파"[공식입장]
- 아이유 주경기장·스키즈 K스포돔·엔하이픈까지…잠실벌 3色 콘서트
- 안성기, 혈액암 투병 중에도 오늘(17일) GV 참석
- 황동혁 감독 “‘오겜2’ 흥행? 3년 전보다 경쟁 상대 많아져” - 스타투데이
- 이윤진, 수면장애·불안증 고백…“면접 교섭 다가오면 잠 못 자” (‘이제 혼자다’) - 스타투데
- 황동혁 감독 “‘오겜2’ 공개 만감교차...전세계 갈등 묘사” - 스타투데이
- 김지연 대표 “‘오겜2’ 스포 막으려 온라인 대본 전달” - 스타투데이
- 김지연 대표 “‘오겜’ 예능 못 봐...국뽕 차오른다는 반응 기분 좋아”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