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시즌 9호 홈런 3안타 맹타 SD, AZ 꺾고 2연패 탈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고의 하루가 됐다.
김하성(27,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시즌 9호 홈런을 포함해 3안타를 치며 타격감을 끌어올렸다.
솔로 홈런(시즌 9호)이 됐고 김하성은 두자리수 홈런 달성에 단 하나만을 남겨두게 됐다.
연타석 홈런으로 샌디에이고는 4-0으로 달아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최고의 하루가 됐다. 김하성(27,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시즌 9호 홈런을 포함해 3안타를 치며 타격감을 끌어올렸다. 연속 안타도 두 경기로 늘렸다.
샌디에이고는 17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있는 체이스 필드에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2022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원정 경기를 치렀다. 김하성은 유격수 겸 5번 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김하성은 클린업 트리오에서 제몫을 다했다. 5타수 3안타(1홈런) 1타점 3득점으로 활약했다. 시즌 타율은 종전 2할4푼7리에서 2할5푼1리(459타수 115안타)로 끌어올렸다.
그는 1회초 첫 타석에선 애리조나 선발투수 매디슨 범가너에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4회초 두 번째 타석도 2루수 앞 땅볼에 그쳤다.
기다리던 안타는 세 번째 타석에서 나왔다. 6회초 선두타자로 나와 바뀐 투수 키난 미들턴이 던진 6구째를 받아쳐 2루타를 만들었다. 올 시즌 26번째 2루타다.
김하성은 제이크 크로넨워스 타석에서 3루 도루에 성공했다. 시즌 10호째다. 이후 크로넨워스의 적시타로 김하성은 홈으로 들어왔다.
8회초 다시 한 번 선두타자로 맞이한 네 번째 타석에서는 중전 안타를 쳐 멀티 히트를 작성했다. 김하성의 배트는 식지 않았다. 9회초 1사 주자 없는 가운데 다시 한 번 타석에 나와 애리조나 5번째 투수로 나온 카손 켈리(포수)가 던진 초구를 통타해 왼쪽 담장을 넘겼다.
솔로 홈런(시즌 9호)이 됐고 김하성은 두자리수 홈런 달성에 단 하나만을 남겨두게 됐다. 샌디에이고는 애리조나에 12-3으로 이겨 2연패에서 벗어났다.
샌디에이고는 브랜던 드루리의 선제 투런포로 2-0 리드를 잡았다. 2회초에는 오스틴 놀라가 솔로 홈런을 쏘아 올려 추가점을 냈다.
4회초 선두타자로 나온 드루리는 다시 한 번 타구를 담장 너머로 보냈다. 연타석 홈런으로 샌디에이고는 4-0으로 달아났다.
애리조나는 4회말 크리스티안 워커가 샌디에이고 선발투수 블레이크 스넬에 솔로 홈런을 쳐 한 점을 만회했다. 그러나 샌디에이고는 다시 점수 차를 벌렸다.
5회초 후안 소토가 적시타를 쳤고 6회초에는 크로넨워스와 호세 아조카르의 적시타가 이어져 7-1로 달아났다. 샌디에이고는 8회초 놀라의 희생 플라이로 김하성이 홈으로 들어와 한 점을 더했고 이후 찬스에서 아조카르, 소토의 적시타가 연달아 나와 3점을 더하며 승기를 굳혔다.
9회초 김하성의 솔로포로 이날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애리조나는 9회말 워커가 2점 홈런을 쳐 홈 팬앞에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스넬은 7이닝 4피안타(1피홈런) 7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시즌 7승째(9패)를 올렸다. 반면 범가너는 5이닝 8피안타(3피홈런) 5실점으로 흔들리면서 패전투수가 됐다. 시즌 15패째(6승)를 당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지만, 시즌 10호 홈런 2볼넷 탬파베이는 토론토에 덜미
- 김하성 4G 연속 무안타 SD는 시애틀 꺾고 2연패 탈출
- 김하성 5G 연속 침묵 SD도 시애틀에 덜미
- 김하성, 6경기 만에 침묵 탈출…애리조나전 3타수 1안타
- 경찰청장 "주말집회 시민·경찰 부상…강한 책임감 느껴"
- 카카오모빌리티, 업계 파트너 대상 콘퍼런스 개최…기술 인사이트 공유
- 한동훈 "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 불가피"
- NHN클라우드, 금융권 공략 박차…주요 증권사에 AI·클라우드 사례 공유
- "대입 수험생 모여라"…SKT, 0 수능 페스티벌 오픈
- 대신증권, PF 우발부채 리스크에 CP 한도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