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23주째 美 빌보드 차트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IVE)가 23주째 미국 빌보드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아이브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차트(9월 17일자)에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와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차트인을 기록하며 두 곡으로 장기 집권 체제에 돌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브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차트(9월 17일자)에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와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차트인을 기록하며 두 곡으로 장기 집권 체제에 돌입했다.
신곡 ‘애프터 라이크’는 전주에 이어 최신 차트에서도 ‘빌보드 글로벌 200’ 27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3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2위, ‘핫 트렌딩 송’ 실시간 차트 18위 등 다수의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3주째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줬다.
더불어 아이브는 ‘히트 오브 더 월드’ 다수의 국가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됐다. 특히 아시아 국가에서 강세를 보인 아이브는 한국 차트에서는 ‘애프터 라이크’로 1위를 기록했고, 이어 ‘러브 다이브’ 5위, 데뷔곡인 ‘일레븐’까지 15위에 이름을 올리며 타이틀곡 모두 나란히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23주째 빌보드 차트에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러브 다이브’는 ‘빌보드 글로벌 200’(최고 순위 15위) 차트 170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 최고 순위 10위) 차트 95위를 기록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성기, 혈액암 치료 호전… "건강 나아져 외출 가능"
- 尹대통령과 간이침대, 그리고 40시간[통실호외]
- K콘텐츠 전설의 서막…'오징어 게임' 방영 시작[그해 오늘]
- "내가 죽으면 이 재산 줄게" 낙장불입일까?[판결뒷담화]
- [누구차]위너 강승윤이 매장서 현금으로 바로 산 차는?
- '신당역 스토킹 살인'에 소환된 '강남역 10번 출구'[사회in]
- '초코파이' 가격도 9년 만에 올랐다[주간식품]
- [호갱NO]주행거리 조작된 중고차 구매…보상받을 수 있을까
-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북한 기사를 볼 수 있다?[광화문 한통속]
- '낮저밤이' 냥이들 때문에 밤잠을 설쳐요[펫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