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왕 부부, 英여왕 장례식 참석 위해 출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루히토(徳仁) 일왕·마사코(雅子) 왕비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 참석을 위해 영국으로 출국했다고 17일 NHK가 보도했다.
NHK에 따르면 나후히토 일왕 부부는 이날 오전11시20분께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전용기로 출국했다.
나루히토 일왕 부부는 오는 19일 런던 웨스터민스터 사원에서 열리는 엘리자베스 여왕의 장례식에 참석하고 20일 귀국할 예정이다.
나루히토 일왕은 당초 지난 2020년 영국 방문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연기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019년 즉위 이후 첫 외국 방문
[서울=뉴시스] 이종희 기자 = 나루히토(徳仁) 일왕·마사코(雅子) 왕비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 참석을 위해 영국으로 출국했다고 17일 NHK가 보도했다.
NHK에 따르면 나후히토 일왕 부부는 이날 오전11시20분께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전용기로 출국했다.
나루히토 일왕 부부는 오는 19일 런던 웨스터민스터 사원에서 열리는 엘리자베스 여왕의 장례식에 참석하고 20일 귀국할 예정이다.
한편, 나루히토 일왕의 외국 방문은 지난 2019년 즉위 이후 처음이다. 나루히토 일왕은 당초 지난 2020년 영국 방문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연기된 바 있다.
일왕은 관례 상 국내외 상관없이 장례식에는 거의 참석하지 않는다. 가장 최근의 장례식 방문은 1993년 당시 일왕 부부였던 아키히토(明仁) 상왕 부부가 벨기에 보두앵1세 국왕의 국장에 참석한 것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2paper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