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가 블랙핑크..아이튠즈 美·英등 54개국 1위 [공식]

김미화 기자 2022. 9. 17. 10: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본 핑크)가 글로벌 차트를 장악했다.

1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6일오후 1시(한국시간) 발매된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Shut Down'(셧 다운)은 총 43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블랙핑크는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54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고 애플뮤직 앨범 차트에서는 60개국 정상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
블랙핑크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본 핑크)가 글로벌 차트를 장악했다.

1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6일오후 1시(한국시간) 발매된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Shut Down'(셧 다운)은 총 43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블랙핑크는 북남미,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지역 각국에서 고른 인기 분포를 자랑하며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밟았다.

K팝을 넘어 글로벌 전역으로 확장된 블랙핑크의 뚜렷한 존재감도 확인할 수 있다. 블랙핑크는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54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고 애플뮤직 앨범 차트에서는 60개국 정상에 올랐다.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 뮤직에서는 타이틀곡 'Shut Down' 1위에 올랐고, 수록곡들이 그 뒤를 이어 '줄세우기'를 달성했고, 일본 라인뮤직에서도 최상위권에 이번 신곡들을 올랐다.

미국 빌보드, LA 타임스, 영국의 롤링스톤, NME 등 유력 외신들은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발매 소식을 비중 있게 보도했다. LA 타임스는 "블랙핑크가 또 한 번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다"고 극찬했고, NME는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에 대해 "이전 히트곡 장면들을 오마주한 부분은 블랙핑크의 역대 성공기를 다시금 돌아보게 해 그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Shut Down'은 공개 직후 벅스, 바이브, 지니 1위에 올랐다. 24시간 이용량과 실시간 이용자수 합산 집계 방식으로 바뀐 멜론 톱100에서도 최상위권으로 진입했다.

타이틀곡 'Shut Down'과 선공개곡 'Pink Venom'(핑크 베놈)을 필두로 앨범 수록곡 모두가 팬들의 호평 속 사랑받고 있다.

뮤직비디오의 인기도 뜨겁다. 'Shut Down'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약 18시간여 만에 4400만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등극했다.

한편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 피지컬 음반은 일찌감치 선주문량 200만 장을 돌파, K팝 여성 아티스트 단일 음반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는 동시에 K팝 걸그룹 최초 '더블 밀리언셀러'를 확실시했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관련기사]☞ 日, '오징어 게임' 에미상 6관왕에 '억울해' 왜?
김나영, 역삼동 99억 카페 건물주..현금 보유량 '대박'
김연아 예비 시아버지 '고우림과 사이 틀어질 지경'..왜?
배우 이상보, 마약에 취해 강남 일대 뛰어다녀 '충격'
'힌남노 피해' 노홍철, 月 매출 5천만원 대박 카페가 '처참한 몰골'
제시카, 화장법도 중국st. 바꿨네..묘하게 촌스러워진?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