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 인기 지속"..식품업계, 신제품 출시 잇따라

김동현 2022. 9. 17.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운맛 열풍이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까지 이어지고 있다.

더운 날씨를 이겨내기 위해 매운맛을 찾는 사람들이 늘며 시작된 매운맛 열풍은 늦여름을 지나 최근까지 지속되고 있다.

선선해진 날씨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매운맛 열풍에 식품업계는 기획전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가을의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18가지 매운맛 밀키트 이외에도 2가지 세트 상품을 통해 매운맛과 그 맛을 중화시켜 줄 제품을 함께 맛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매운맛 열풍이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까지 이어지고 있다. 더운 날씨를 이겨내기 위해 매운맛을 찾는 사람들이 늘며 시작된 매운맛 열풍은 늦여름을 지나 최근까지 지속되고 있다.

쯔양을 비롯한 유튜버들의 '단계별 매운 음식 먹방'은 164만회, '매운 콜라 먹방'은 27만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키는 먹방으로 매운맛의 인기에 힘을 싣고 있다.

선선해진 날씨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매운맛 열풍에 식품업계는 기획전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가을의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마이셰프는 오는 25일까지 자사몰을 통해 매운맛 기획전을 진행한다. 18가지 매운맛 밀키트 이외에도 2가지 세트 상품을 통해 매운맛과 그 맛을 중화시켜 줄 제품을 함께 맛볼 수 있다.

마이셰프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마그마 순살 닭볶음탕', '마라샹궈', '허챠밍 매콤 로제 스테이크'를 비롯한 매콤한 맛의 밀키트들을 최대 17% 할인해 판매한다.

KFC는 맵단하네로치킨을 출시했다. 깔끔하게 매운맛 사이로 느껴지는 단맛이 특징인 맵단하네로치킨은 프리미엄 닭다리통살을 사용한 블랙라벨 치킨으로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세 종류의 팩 메뉴로도 출시돼 다양한 메뉴와 함께 맛볼 수 있다. 맵단하네로블랙라벨, 블랙라벨치킨, 텐더, 스위트칠리소스가 포함된 한가위패밀리버켓으로 여러 사람과 맵단하네로치킨을 즐길 수 있다.

삼양은 지난달 '마라불닭납작당면'을 출시했다. 마라불닭납작당면은 화끈하고 얼얼한 불닭마라 소스의 맛과 쫄깃한 납작당면의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납작당면과는 달리 당면을 따로 물에 불릴 필요 없는 제품으로 물과 전자레인지를 이용해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다. 불닭 소스와 마라의 황금비율을 통해 중독적으로 맵고 얼얼한 맛의 조화를 완성했다.

팔도는 지난달 22일 '칼칼닭면'을 선보였다. 칼칼닭면은 팔도가 '남자라면' 이후 10년만에 출시한 국물라면으로 고춧가루와 고추씨기름으로 맛을 낸 다대기 분말 스프를 통해 시원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칼칼닭면은 조리 후에 기호에 따라 다대기 양념분말 스프를 넣어 맵기를 조절할 수 있다. 팔도의 다른 라면보다 1.3배 두꺼워진 면에는 감자전분을 넣어 쫄깃함을 더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