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말박물관 체험프로 과천시민회관 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과천시민회관 일대에서 열릴 과천축제에 참가해 시민에게 체험 프로그램 '말은 내 친구'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VR 고글을 쓰고 움직이는 안장 위에 앉아 실제 말을 타는 듯한 승마 체험과 종이말을 색칠하고 접어붙이는 공예체험 두 가지로 구성됐다.
종이말 접기는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의 인기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과천=강근주 기자】 한국마사회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과천시민회관 일대에서 열릴 과천축제에 참가해 시민에게 체험 프로그램 ‘말은 내 친구’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VR 고글을 쓰고 움직이는 안장 위에 앉아 실제 말을 타는 듯한 승마 체험과 종이말을 색칠하고 접어붙이는 공예체험 두 가지로 구성됐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특히 실제 기승 영상을 접목한 승마체험은 ㈜이이비네트웍스가 한국마사회와 함께 개발한 콘텐츠로, 기존 기기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현장감을 선사한다. 실제 말이 아니기 때문에 어린이도 안전하게 온몸으로 승마하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종이말 접기는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의 인기 체험 프로그램이다. 종이말은 색칠에 따라 만든 이의 개성이 잘 표현될 뿐만 아니라 제작방법도 ‘칠하고, 접고, 붙이기’ 3단계로 간단해 이제 막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유아부터, 추억의 종이접기를 기억하는 성인 모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한국마사회는 축제기간 중 홍보관을 방문하고 SNS 후기를 남긴 시민에게 행운의 마패고리 또는 미니어처 말모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운영시간은 16일 15:00~20:00, 17일 11:00~20:00, 18일 11:00~17:00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성관계 중독' 23세女 "남자면 다 잤다" 고백…이유는 [헬스톡]
- 명태균, 김 여사에 "청와대 가면 뒈진다"…용산행 관여?
- 반반 부부의 결말은 남편 공금 횡령? 코인 투자 전 재산 날릴 위기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결별 후 근황…헌 옷 팔아
- 김종인 "윤, 아직도 현상 인식 잘못해…그래선 정상적 국정 운영 불가"
- "100마리가 꿈틀"…설사하던 2살 아기 뱃속에서 나온 '이것'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