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프로파일러 된 이유는? "화성연쇄살인 사건 못 잡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표창원이 경찰로 근무하던 중 프로파일러가 된 이유를 공개했다.
이날 허영만은 표창원에게 "범죄 수사, 경찰, 프로파일러, 라디오 DJ 등 직업이 여러 개더라"고 말했다.
이에 표창원은 "어릴 때 꿈이 셜록 홈스"라며 "어릴 때 본 영향으로 경찰 대학서 교육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표창원은 또 경험했던 직업을 묻는 질문에 "경찰관, 교수, 작가, 강사, 정치인, 연구소장" 등 여러 직업들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하 '백반기행')에는 표창원이 게스트로 출연해 허영만과 강원도 화천 음식 기행에 나섰다.
이날 허영만은 표창원에게 "범죄 수사, 경찰, 프로파일러, 라디오 DJ 등 직업이 여러 개더라"고 말했다.
이에 표창원은 "어릴 때 꿈이 셜록 홈스"라며 "어릴 때 본 영향으로 경찰 대학서 교육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표창원은 과거 화성에서 근무를 했었다며 "큰 사건을 해결하지 못한 게 있다. 화성연쇄살인사건으로 불렸던 사건이 있지 않나"며 "짐작도 못한 상태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래서 영국으로 유학을 갔다"고 프로파일러의 길을 걷기위해 유학까지 갔던 열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표창원은 또 경험했던 직업을 묻는 질문에 "경찰관, 교수, 작가, 강사, 정치인, 연구소장" 등 여러 직업들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안성기, 건강이상설 부른 근황...걱정+응원 물결
- 고원희, 10월 결혼…"날짜·예비신랑은 비공개"[공식입장]
- 동하, 학폭의혹 재차 부인 "배우로 돌아가고파"[공식입장]
- [종합] `금쪽같은` 예측불가 7세 금쪽이... 오은영 "감정 하나씩 가르쳐줘야"
- `1박 2일` 승부에 눈 먼 멤버들? "한 게임만 더"VS"제발 그만"
- 지드래곤의 스타성은 타고났다 [MK스타] - 스타투데이
- ‘♥박위’ 송지은, 축사 논란에도 “결혼식, 죽을 때까지 기억에 남을 기쁜 순간” (‘위라클’
- 기록했기에 복원된 조선인 피해자 삶…다큐 `되살아나는 목소리`
- ‘이곳’ 이용하면 고객센터 연결 없이 15분만에 국제선 일정 바꾼다는데 - 매일경제
- 태연 신보 감성...불완전함 속 위로 찾는다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