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틀즈 'ONE' 밀어내고 1위 차지한 에바 캐시디 앨범 'Songbird' 2LP 발매
미국과 영국에서 플레티넘 앨범을 수상한 에바 캐시디 전설의 앨범 ’Songbird’ 45rpm 2LP가 출시됐다고 레이블 굿인터터셔널이 16일 전했다.
1998년 에바 캐시디 사후에 처음 발매된 ‘Songbird’는 지난 25년 동안 5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린 음반으로 에바의 앨범 중 가장 많이 팔린 앨범 1위를 차지한 음반이다.
앨범 ’Songbird’는 2000년 봄, 영국의 BBC 라디오에서 ‘OVER THE RAINBOW’가 우연히 전파를 타면서 BBC 청취자가 뽑은 20세기의 노래로 선정되었다
그녀의 노래에 대한 인기는 거의 폭발적이었고 결국 ‘Songbird’ 앨범은 비틀즈의 힛트곡을 담은 앨범 ‘ONE’을 밀어내고 영국 앨범차트 1위까지 오르게 된다.
일련의 인기몰이가 영국에서부터 시작되어 미국에 다시 상륙하여 아마존의 12월 베스트셀러 차트 5위안에 그녀의 앨범 4장 모두가 오르는 기염을 토한다.
에바는 영국에서 10개 이상의 골드 앨범을 달성한 11명의 여성 아티스트 중 한 명이 되었다. 사후에 10개의 골드앨범을 달성한 유일한 아티스트이다.
에바 캐시디 명반 ‘Songbird’ 33rpm은 미국과 영국에서 플레티넘 앨범을 수상한 베스트 셀러 음반이다.
2021년 새롭게 리마스터링하여 발매된 Songbird 2LP 45rpm은 180g 오디오파일 음반으로 투명 레드컬러 디럭스 게이트폴더1000장 한정판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