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볼', 최초로 리그전 실시한다..17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볼'이 종목 최초로 17일부터 리그전을 시작한다.
대한장애인골볼협회는 이번 리그전을 통해 대중들로 하여금 골볼의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등 저변확대를 통한 종목 발전의 목적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리그전을 개최 및 진행한다.
오는 10월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리그전은 골볼을 전문적 직업으로 삼아 활동하는 직장운동경기부 및 기업연계고용선수단을 참가대상으로 해 총 남자 4개 팀과 여자 2개팀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볼은 한 팀을 3명의 선수로 구성해 장애정도에 상관없이 모두 눈을 가리고 골볼 공 속에 들어있는 방울소리에만 의존해 방향 및 속도를 파악해 공을 막거나 상대 골대에 공을 넣는 패럴림픽 정식종목이다.
오는 10월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리그전은 골볼을 전문적 직업으로 삼아 활동하는 직장운동경기부 및 기업연계고용선수단을 참가대상으로 해 총 남자 4개 팀과 여자 2개팀으로 진행된다.
여자부는 지난 7월 바레인에서 개최된 아시아퍼시픽대회를 제패, 16년 만에 세계선수권대회 출전권을 획득한 주역들이 각자의 소속팀인 서울시청 직장운동경기부와 충청남도 직장운동경기부로 돌아가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12월에 포르투갈에서 펼쳐질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024년 파리 패럴림픽 출전권 획득을 위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번 리그전은 1라운드(9월17~18일), 2라운드(9월24~25일), 3라운드(10월8~9일), 플레이오프 및 챔피언결정전(10월10일)으로 총 7일간 진행된다.
모든 경기는 인터넷 생중계를 활용하여 국내를 포함한 국제까지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며, 웹사이트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리그전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즉각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수영, ♥정경호도 놀랄 독보적 코믹 셀카 "세상은 호락호락하지 않다"
- 황정음, 다이어트하고도 미모 욕심은 계속.."앱 없이 못 찍어"
- 서사랑 "남편 이정환에게 구타당해"..이정환 "아내 외도, 대마 흡입해" 진흙탕 부부싸움
- "월 수익 9천만원"..'소방차' 이상원, 빚더미에 파산→사업으로 대박 근황(근황올림픽)
- '세븐♥' 이다해, 시스루 비키니 패션 화제…핫한 몸매[★SNS]
- "스토킹 수법과 유사"…김지민, ♥김준호와 다툼 후 차단→갑자기 음식 배달?!('장미의 전쟁')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