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ICT활용 스포츠 컨텐츠 체험시설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ovecony@nate.com)]속초시 노학동 척산체육관에 2030 세대를 겨냥한 스포츠클라이밍, 브레이크댄싱(비보잉), 스케이트보드 등 AI(인공지능)형 체력시설인 'NEXT LEVEL'이 2023년 4월 개장을 목표로 추진된다.
이에 따라 대한체육회와 속초시는 다음 달 중 MOU를 체결하고 연내 본격적인 시설 설치작업에 착수, 노학동 척산생활체육관에 총사업비 76억원(대한체육회 70억 원, 속초시 6억 원)을 투입해 본 시설을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속초시 노학동 척산체육관에 2030 세대를 겨냥한 스포츠클라이밍, 브레이크댄싱(비보잉), 스케이트보드 등 AI(인공지능)형 체력시설인 'NEXT LEVEL'이 2023년 4월 개장을 목표로 추진된다.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본 사업은 대한체육회가 지난 4월 4일부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공모를 신청한 울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속초시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등을 통해 최종 속초시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대한체육회와 속초시는 다음 달 중 MOU를 체결하고 연내 본격적인 시설 설치작업에 착수, 노학동 척산생활체육관에 총사업비 76억원(대한체육회 70억 원, 속초시 6억 원)을 투입해 본 시설을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본 사업이 완료되면 속초시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평소에 쉽게 경험하기 힘든 체험형 시설이 제공됨에 따라 속초시가 스포츠와 관광이 연계된 새로운 도시 성장 모델로서 변모하게 될 예정이며, 수도권에 활성화되어 있는 ICT 스포츠 콘텐츠를 지방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스포츠 문화 양극화를 해소하고 건강한 여가활동 공간을 제공하여 정주여건 개선에도 일익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선 시장은 “대한체육회와 긴밀히 협조해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하여 우리 시가 인공지능형 체육시설의 새로운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현 "尹, 신당역 사건 책임 느낀다면 혐오·차별정책 포기해야"
- 878억 들여 새 영빈관? 대통령실 "국격에 걸맞은 공간이 필요해서"
- 신당역 사건에…이준석 "스토킹 살인이 왜 페미니즘 근거냐" 발언 재조명
- [단독] 발암물질 '인듐' 노출에 직업병 우려... 회사는 '녹즙' 처방?
- 삼성도 RE100 가입 선언했는데…尹정부는 신재생에너지 '때려잡기'?
- 중국과 러시아는 사이가 좋았을까?
- 트럼프 측근이 던진 폭탄 '낙태금지법', 11월 중간선거에 미칠 영향은?
- 푸틴 "우크라 관련 중국의 의문과 우려 이해"…미지근해진 중국?
- 20대 여성이 또 살해당했다…국가와 사회가 반성해야 할 진짜 이유는
- '사법 리스크' 자초한 참 나쁜 정치